Quantcast

[종합] ‘차달남’ 참사로 이어진 충돌사고, 페라리·람보르기니 14대 충돌사고-멕시코 지하철 역주행 충돌 사건-유조선 충돌 사고-과속운전으로 2층에 박힌 차-583명 사망 테네리페 공황 참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차트를 달리는 남자’에서 '아찔한 순간! 참사로 이어지는 충돌사고'를 소개했다.

21일 방송된 KBS joy‘차트를 달리는 남자-211회’에서는 이상민, 조우종 진행으로 '아찔한 순간! 참사로 이어지는 충돌사고'를 소개했다. 

 
KBS joy ‘차트를 달리는 남자’방송캡처
KBS joy ‘차트를 달리는 남자’방송캡처

12위는 '억 소리 나는 도로 위 충돌 사고'가 나왔는데 고속도로 위에서 페라리 8대와 라보르기니등 14대의 충돌을했는데 한화 약 45억원 세계에서 가장 비싼 교통사고로 기록했다. 독일 아우토반에서는 베를린 하노버로 잇는 고속도로에서 초대형 연쇄사고가 났는데 무로 259대의 차가 대형 추돌사고가 났다. 

11위는 '도미노처럼 와르르! 사이클 충돌 사고'가 나왔는데 2019년 사이클 선수권 대회에서 빠른 속도로 달리는 사이클 선수는 한 선수가 넘어지자 9명의 선수들이 미쳐 피하지도 못하고 뒤엉켜 쓰러졌다. 선두에서 한 선수가 넘어지자 뒤의 선수들이 와르르 넘어졌고 다행히 다친데는 없었다.

10위는 '패러글라이더들의 공중 충돌이 낳은 비극!' 다양한 엑티비티를 즐기려 하람들이 모여 들었는데 패러글라이딩을 타던 47세의 여성은 10m 상공 위에서 피할새도 없이 부딪친 두 사람이었다. 여성은 이로 인해 사망했지만 보험조차 들지 않는 부실 업체로 아무런 보상을 받지 못했다고 전했다. 

9위는 '레이싱 중 벌어진 아찔한 충돌 모먼트'가 나왔는데 해마다 40만명의 관객이 보는 앞에서 레이싱들이 아찔한 사고를 내고 말았다. 레이 하워드 선수가 충돌하고 레일 안쪽의 가드레일을 받고 추돌하고 차에서 불까지 났는데 우승후보였던 스콧 딕슨은 이 사고로 1위를 못했다. 

8위는 '멕시코 지하철 역주행 충돌 사건'이 있었는데 33호열차가 역주행하며 정차 중이던 38호 열차와 충돌해서 38호 열차 앞머리를 뚫게 됐는데 33호 열차의 운전사와 중앙통제소 직원은 법적 처벌을 받을 예정이라고 했다.

7위는 '간담이 서늘! 헬리콥터 충돌 사고'가 나왔는데 교통 정찰 헬기가 기상 상황으로 인해 헬기장으로 복귀하는 가운데 정차해 있는 헬리콥터 날개와 부딪치고 5명의 부상자를 냈다. 
또한 촬영을 위해 이동하던 프랑스 유명 스포츠 스타들은 플로렌스 아르토, 카미유 무파트, 알렉시스 바스티가 타고 있었고 전원 사망을 했다.

6위는 '역대급 태풍이 부른 유조선 충돌 사고' 1993년 태풍 13호로 일본 내 가장 쎈 태풍 재비가 서일본에 창륙하고 거주민들에게 즉시 대피할 것을 명했다. 집이 종잇장처럼 뜯겨져 나갔고 차량 100여대가 뒤엉키고 간사이 공에서는 활주로가 침수되고 항공기, 공항 폐쇄로 이어졌고 태풍으로 인해 다리에 충돌한 유조선과 다리가 모두 크게 파손됐다. 

5위는' 건물 2층과 공중 충돌한 자동차'는 과속으로 인해 중앙분리대와 1차 충돌 후 공중으로 날아가서 2층 치과로 박히게 됐지만 목숨을 건졌는데 차에 탄 둘은 술과 마약을 먹고 사고를 냈다고 전했다. 

4위는 대폭발로 이어진 유조차 연쇄 추돌사고가 나왔는데 고속도로에서 유조차와 추돌하고가 발생하고 인근 차량 10대가 연쇄 폭파를 했다. 사고에 연루된 3대의 차량은 잿더미가 됐고 LPG차량의 운전기사는 사망을 했다.

3위는 '현대판 타이타닉! 호화 크루즈 침몰의 전말'이 나왔는데 호화 크루즈 코스다 콩코르디아 호는 토스카나 제도 질리오 섬 근해에서 암초에 부딪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과정에서 바다로 뛰어내리는 사람도 있었는데 32명이 목숨을 잃고 157명이 부상을 입는 참사가 이어졌다. 

선장이 술을 마시고 주민이 있는 섬 가까이 가서 주민들과 만나는 전통을 지키려다 사고를 내고 많은 사람을 죽게 했고 배 안에는 마피아의 마약이 숨겨있었다.

2위는 죽음을 부르는 묘기! 람슈타인 에어쇼 참사가 나왔는데 최고 있는 있는 에어쇼는 비행기 10대의 하트를 관통하는 곡예쇼였다. 멋진 하트를 그릴 예정이던 비행기는 하트 사이로 지나가야하는 비행기가 너무 낮게 비행을 해서 하늘에서 3중 공중충돌사고를 하게 됐다.

비행기 조종사 3명과 관객 70명이 사망을 하게 됐고 이후로 금지된 곡예로 지정하고 관객들 위에서 비행하지 못하도록 했다. 

1위는 '사망자만 583명! 테네리페 공황 참사'가 나왔는데 팬 아메리칸 1736편과 KLM 4805편 항공기의 충돌 참사 발생을 하게됐다.

공항에 항공 위협을 받게 되고 KLM 기장은 만류에도 무슨 일이 생길지 연료를 채워야한다고 고집을 부렸고 갑작스런 기상악화로 이륙을 못하고 활주로를 헤매고 관재탑과 통신오류가 됐다. 관재탑에서는 팬암기가 이륙한 줄 알고 KLM의 이륙을 허락했고 관제탑에서는 팬암기가 이제 이륙한다는 사실을 알게 됐지만 이미 늦은 상태로 두 비행기는 결국 충돌했다.

또 승객 583명의 사망자가 발생하는 '테네리페 공항 대참사'가 일어나게 되면서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줬다. 

KBS joy‘차트를 달리는 남자 ’는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30분에 방송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