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TS News] 인문학 책에서 인용된 방탄소년단 진의 마인드…"마인드를 바꾸면 에너지가 바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방탄소년단(BTS) 진의 말이 인문학 도서에서 인용되며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졌다.

인문학 전문가이자 작가 김종원의 저서 '1일 1페이지 인문학 여행 한국편'의 한 챕터 제목은 '방탄소년단', '마인드를 바꾸면 에너지가 바뀐다'로서 저자는 이 글의 제목인 '마인드를 바꾸면 에너지가 바뀐다'라는 멋진 표현은 방탄소년단 진(김석진)이 남긴 말이라고 전했다. 저자는 이 말이 지금의 방탄소년단을 설명할 수 있는 최적의 표현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방탄소년단(BTS) 진 / 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BTS) 진 / 빅히트뮤직
또한 진이 "너의 수고는 너 자신만 알면 돼"라는 말을 남긴 적이 있다며, 저자는 기적과도 같은 성공을 거둔 방탄소년단도 기약 없이 데뷔를 기다리며 치열하게 하루를 연습으로 채워야 했던 때가 있다고 말했다. 살면서 포기하고 싶은 순간의 온갖 고민이 자신을 멈추게 만들 때에는 진의 말처럼 "내가 보낸 시간을 아무도 몰라줘도 괜찮아. 누구보다 내가 나를 잘 알고 있으니까" 라고 생각해 보라는 것이다.
인문학 전문가이자 작가 김종원의 저서 '1일 1페이지 인문학 여행 한국편'
인문학 전문가이자 작가 김종원의 저서 '1일 1페이지 인문학 여행 한국편'
저자는 힘들고 지칠 때 진이 한 말처럼 일상을 대하는 마인드를 바꿔보라고 권하면서 그럼 세상을 대하는 당신의 에너지가 놀랍게 변할 것이라고 전했다. 인문학 도서에서 진의 말이 언급된 일은 큰 이슈가 됐다.

방탄소년단 자체 콘텐츠 '본보야지'(BON VOYAGE)에서 진이 자신에게 보내는 영상 편지에서 한 말인 '너의 수고는 너 자신만 알면 돼'라는 말은 스스로를 격려하는 메시지로 많은 팬들에게 두고두고 회자되며 '러브 마이셀프'의 최고 실천 가이드로 꼽힌다.
방탄소년단(BTS) 진 / 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BTS) 진 / 빅히트뮤직
진이 한 말들은 자존감이 높은 사람에게서 나타나는 가치관이다. 자존감은 '내가 나를 존중하는 느낌'으로 내가 나에게 내리는 '주관적' 평가이다.

대중음악 평론가인 랜디 서(Randy Seo)는 캘리포니아 대학 심리학과 세레나 첸 교수의 말을 인용해 진이 '자기 자비'를 실천한다고 말한 바 있다. 자신을 따뜻하게 이해하는 '자기 자비' 태도는 남에게도 자비롭게 대하는 연습이 되며, 성장형 마인드를 키워주고 관계에 진정성을 더해준다는 것. 랜디 서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인터뷰를 보면 심리적 안정을 얻기까지 도움 받은 멤버로 언제나 진의 이름을 빼놓지 않는다는 사실 또한 덧붙였다.
미국 대중문화 전문잡지 페이스트 매거진(Paste magazine)
미국 대중문화 전문잡지 페이스트 매거진(Paste magazine)
방탄소년단의 10주년 회고록 'Beyond the Story: 10-Year Record of BTS' 책을 번역한 안톤 허는 미국 대중문화 전문잡지 페이스트 매거진(Paste magazine)을 통해 이 책의 번역 과정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순간은 방탄소년단의 멤버 진으로부터 왔다고 밝힌 바 있다.

안톤 허는 세계적 권위를 가진 영국 문학상인 부커상이 2005년 인터내셔널 부문을 만든 이래 최종 후보에 오른 최초의 비백인 번역가이며 작가를 겸하고 있다. 미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꼽히는 '전미도서상' 최종 후보에 오른 번역가이기도 하다.

안톤 허는 페이스트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진의 겸손함이 자신에게 정말 놀라운 일이었다며 한국 문화 속에서 맏형은 자동으로 자신이 제일 중요하며, 최우선으로 배려 받을 자격이 있다고 느껴야 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진은 그룹의 최연장자로서의 모든 책임을 지는 것과 동시에 불안감을 내재한 채 자신이 장남으로서 누릴 수 있는 특권을 누리지 않는 듯하다는 것. 또 진이 이렇게 공식적인 기록에서 그런 속내를 드러냈다는 사실은 안톤 허 자신에게 아주 큰 감동으로 다가왔다고 밝혔다.

진은 평소 방탄소년단 멤버들에게도 항상 한결같이 성실한 멤버로 꼽히며, 예능이나 토크 프로그램에 직접 출연하지 않아도 수많은 미담으로 회자되는 주인공이다.

한편, 오는 4월 대체 불가능한 브랜드파워와 글로벌 영향력이 가장 큰 스타를 선정, 우승자에게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New York Times Square, 1560 Broadway, New York, NY 10036 USA) 전광판을 보상으로 서포트하는 '슈퍼스타 브랜드파워 투표(SSB)'투표에 후보로 등록돼 있는 방탄소년단(BTS) 진이 4월 슈퍼스타 브랜드파워 투표에서 어떤 성과를 거둘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피지컬' 투표
'남자가수'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은미 2024-03-26 10:34:56
팬에게 좋은 영향력을 주는 방탄소년단 진 응원합니다

아수라진 2024-03-26 11:03:33
인간적으로 존경하는 아티스트 입니다!!
방탄소년단진 최고!!!

Yukiko Asai 2024-03-26 11:30:10
We love Jin

박수화 2024-03-26 15:38:24
기자님 좋은 내용의 기사 감사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이 되어주는 방탄소년단 진! 정말 본받을 점이 많은 아티스트입니다.

socuteJIN 2024-03-26 21:43:07
방탄소년단 진이 한 말들이 인용글로 사용되다니 그 영향력은 대단하네요.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