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TS News] 방탄소년단 진, 日 설문 'K팝의 동경하는 선배' 1위 선정…막강한 인기와 초특급 존재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방탄소년단(BTS) 진이 일본에서 'K팝의 동경하는 선배' 1위에 오르며 독보적인 인기와 영향력을 과시했다.

진은 3월 13일부터 3월 20일까지 일본 '단미'에서 진행한 '두 번째 단추를 받고 싶은 K팝의 동경하는 선배' 설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진은 총 투표수 9333표 중 4247표를 획득, 45.51%의 압도적인 득표율로 1위를 기록하며 독보적인 인기와 영향력을 과시했다.
방탄소년단(BTS) 진 / 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BTS) 진 / 빅히트뮤직
2위에는 뷔, 3위는 ZB1 장하오, 4위는 동방신기 윤호, 5위는 TXT 연준이 올랐다. 일본에는 졸업식에서 남학생의 두 번째 단추를 가장 먼저 얻는 여학생이 그 남학생과 사랑이 이어지는 문화가 있다. 심장에서 가장 가까운 위치가 두 번째 단추라는 것.
'최고의 첫사랑' 방탄소년단 진, 日 설문 'K팝의 동경하는 선배' 1위
'최고의 첫사랑' 방탄소년단 진, 日 설문 'K팝의 동경하는 선배' 1위
단미는 졸업 시즌을 맞아 '두 번째 단추를 얻고 싶은 K팝의 '동경하는 선배'라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지금까지 한국에서 '교복 모델'을 맡아 동경하는 선배를 연상하게 하는 K팝 남자 아이돌 18명이 후보에 올랐다.

단미는 방탄소년단 진이 해당 설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밝히며 그룹 내에서 "맏이 포지션"을 맡고 있는 진이지만, 2살 연상의 형이 있는 막내로 자라왔다고 소개했다. 이어 데뷔 당시에는 그룹의 맏형이 되는 것이 당황스럽기도 했지만 데뷔 때 '장남으로서 무조건 동생들을 지키겠다'고 결심한 진은 동생 멤버들을 다정하게 지켜보는 장남, 형, 선배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사랑받고 있다고 전했다.
일본 야후 기사
일본 야후 기사
단미는 믿음직한 진에게 동경의 선배라는 것은 가장 어울리는 이름이라면서 설문조사 페이지에 "석진 군과 같은 동아리에서 대학생활을 하고 싶다. 진 군 너무 좋아", "진 군은 역시 우등생으로 선뜻 말을 걸지 못하는 꽃 같은 존재. 동경, 반하는 아름다움', '역시 동경하는 선배는 진 군!' 등의 댓글이 쇄도했다고 전했다.
방탄소년단(BTS) 진
방탄소년단(BTS) 진
'세계 최고 미남 1위' 등 수많은 '비주얼킹' 타이틀을 가지고 있으며 팬들과 대중은 물론 스탭, 연예인, 전문가들에게도 최고의 얼굴이라는 찬사를 듣고 있는 진은 천상의 외모와 청순함으로 '첫사랑 선배'의 이미지로도 정평이 나 있다. 전 세계 드라마와 애니메이션, 예능 프로그램 등 대중 문화에서 '세계 최고 미남의 상징'이자 '최고의 이상형'으로 끊임없이 언급되고 있다.
방탄소년단(BTS) 진
방탄소년단(BTS) 진
독보적인 미모와 황금 비율 피지컬은 물론 예능과 토크 프로그램에 직접 출연하지 않아도 단골로 언급될만큼 다정하고 배려 깊은 품성 또한 유명하다.

일본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진은 앞서 단미에서 진행한 'K팝 남성 아이돌 최강의 졸업앨범' 1위', '매혹적이고 만지고 싶은 입술을 가진 K팝 남자 아이돌', '2024년 제대가 즐거운 한국 연예인', '맛있는 손수 만든 요리를 대접해 줄 것 같은 K팝 남자 아이돌', '군복이 가장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K-POP 남성 아이돌', '물에 젖어도 멋있는 남자! 6월의 캘린더로 하고 싶은 K-POP 남성 아이돌', '순수한 마음에 심쿵! K-POP계의 '어린 왕자' 등 설문에서 1위를 휩쓸며 최강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방탄소년단(BTS) 진 / 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BTS) 진 / 빅히트뮤직
진은 일본 랭킹 사이트에서 진행한 'K-POP 아이돌 미남 랭킹! 가장 멋진 한국 남성 아이돌은?' 투표에서도 2022년 10대가 뽑은 가장 잘 생긴 아이돌 1위에 오르며 '세계 최고 미남'의 위상을 뽐낸 바 있다.

한편, 오는 4월 대체 불가능한 브랜드파워와 글로벌 영향력이 가장 큰 스타를 선정, 우승자에게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New York Times Square, 1560 Broadway, New York, NY 10036 USA) 전광판을 서포트하는 '슈퍼스타 브랜드파워 투표(SSB)'투표에 후보로 등록돼 있는 방탄소년단(BTS) 진이 4월 슈퍼스타 브랜드파워 투표에서 어떤 성과를 거둘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피지컬' 투표
'남자가수'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Yukiko Asai 2024-03-24 09:36:58
We love Jin

서은미 2024-03-24 10:18:51
월드와이드핸섬 방탄소년단 진은 사랑스러운 사람 어서 전역해주세요

알럽진 2024-03-24 11:13:50
방탄소년단 진 최고의 선배가 될듯하네요.

하예니 2024-03-24 14:32:26
방탄소년단 진 모든게 사랑스러운 사람이에요. 전역 후 활동도 기대가 많이 되요

윤앤진 2024-03-24 18:13:00
방탄소년단 진 단정하고 반듯한 이미지, 게다가 잘생기고 피지컬도 뛰어나서 인기최고의 선배가 될거 같아요..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