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편집 규약

톱스타뉴스는 건강한 저널리즘 확대와 발전을 위해 취재와 보도, 편집 시 아래 원칙을 준수하겠습니다.


  1. 다양한 정보를 다룸에 있어 ‘사실 확인’ 후 보도하는 ‘원칙’을 지키겠습니다.
  2. 신속함보다는 ‘정확한 보도’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3. 정확한 정보만을 취사선택하며 공정하고 객관적인 보도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4. 잘못된 보도를 통해 발생하는 크고 작은 실수들을 발견 즉시 최대한 빨리 바로잡겠습니다.
  5. 저널리즘을 훼손할 수 있는 ‘폭력적인 기사, 선정적인 기사, 중복/반복 기사 남발, 특정 키워드 남용 기사, 기사로 위장된 광고/홍보성 기사’ 등을 보도하지 않겠습니다.
  6. 취재 과정 및 보도 내용에서 지역 계층, 종교, 기타 집단간의 갈등을 유발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7. 취재원을 비롯한 개인의 인격 침해 및 명예훼손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8. 문화적-사회적-정치적 약자를 차별하지 않겠습니다.
  9. 공익적 가치가 있는 사안을 우선적으로 보도하겠습니다.
  10. 언론사로서-기자로서 사회적-직업적 소명을 해치는 행위는 하지 않겠습니다. 더불어 보도 내용과 형식에서 ‘건강하고, 올바르고, 혁신적이고, 진취적으로 보도’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11. 바른 사고-바른 행동-바른 기사-바른 기자-바른 언론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2. 강소언론(Hidden Champion)으로서 독립적인 시각과 관점, 역할을 지키겠습니다.

톱스타뉴스 발행인 장영권.
시행일 (2013년 7월 2일)
개정일 (2015년 11월 3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