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올림픽 대표팀 스페셜 매치 일정 확정…K리그1 팬들 우려하는 이유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2020년 일정이 전부 취소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U-23 대표팀(올림픽 대표팀)과의 친선경기 일정을 확정지었다.

대한축구협회는 22일 오후 공식 인스타그램서 "2020 남자축구대표팀vs올림픽대표팀 친선경기 확정!"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A대표팀과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대표팀은 10월 9일(금) 오후 8시와 12일(월) 오후 8시 고양종합운동장서 1, 2차전을 치를 예정이다.
 
대한축구협회 공식 인스타그램
대한축구협회 공식 인스타그램
경기는 치러지게 되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인해 무관중 경기로 진행된다.

다만 이번 일정이 공개되면서 축구협회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비록 국가대표팀이 올해 치를 일정이 전부 연기되기는 했지만, K리그1이 파이널 라운드를 치르기 때문에 체력적인 소모가 클 것이라는 우려가 크기 때문이다.

이 때문인지 한국프로축구연맹은 10월 4일 이후 경기를 16일로 잡으면서 대표팀 경기에 지장이 없도록 나름 신경을 써서 일정을 배치한 상황이다. 해당 기간은 실제로 FIFA의 10월 A매치 기간이기도 하다. 그렇지만 차출되는 인원이 많은 팀일 수록 손해를 보는 것은 분명하기 때문에 향후 우승 경쟁과 강등 경쟁에서도 반전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벤투호와 김학범호의 스페셜 매치는 당초 9월에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연기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