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벤투호, 카타르월드컵 2차예선 앞두고 김신욱-이동경 첫 발탁…이승우는 제외

  • 이창규 기자
  • 승인 2019.08.26 13:0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규 기자]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을 치르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명단이 발표돼 눈길을 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26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서 9월 A매치와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예선 1차전에 나설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주장 손흥민을 필두로 최근 골맛을 본 황의조(보르도), 이재성(홀슈타인 킬), 황희찬(잘츠부르크) 등이 이변 없이 합류했다.

지난 17일 함부르크와의 리그 경기서 무릎 부상을 입었던 이청용(VfL 보훔)도 이름을 올렸으며, 아킬레스 건 파열 부상에서 복귀한 후 분데스리가 데뷔골까지 기록한 권창훈(프라이부르크)도 명단에 합류했다.

대한축구협회 공식 인스타그램
대한축구협회 공식 인스타그램

이외에 관심을 끄는 것은 역시 김신욱(상하이 선화)의 합류.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이후 대표팀에 소집되지 못했던 김신욱은 무려 15개월 만에 대표팀에 복귀하게 됐다. 올 시즌 전북에서 중국 슈퍼리그(CSL) 상하이 선화로 이적한 김신욱은 7경기서 8골을 기록하면서 엄청난 공격력을 선보인 바 있다.

지난 2018년 프로로 데뷔했던 울산 현대의 이동경도 이름을 올려 A매치 데뷔를 앞두고 있다. 울산 현대 유스 출신인 이동경은 지난 시즌 홍익대를 중퇴한 뒤 우선지명을 받은 울산 현대에 입단했다. 후반기에는 K리그2의 FC 안양에 임대되기도 했지만, 골은 기록하지 못했다.

올 시즌 울산으로 복귀한 뒤 AFC 챔피언스리그(아챔) 예선 플레이오프 페락 FA전에서 교체투입되며 프로 데뷔골을 기록했던 그는 지난 5월 수원을 상대로 K리그 데뷔골을 기록하기도 했다.

2020년 도쿄 올림픽에 나설 U-23 대표팀의 핵심 자원으로 평가받는 그가 과연 A매치에 출전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세리에 A 헬라스 베로나 소속 이승우는 명단에서 제외됐다. 대표팀은 9월 5일(한국시간) 밤 10시 30분 터키 이스탄불서 조지아와 친선 경기를 가진 뒤 10일(한국시간) 밤 11시 투르크메니스탄 아시가바트서 투르크메니스탄과의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을 치른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