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세계적인 회사도 우리 헬스장과 비슷”…양치승 관장, 독특한 채용 기준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혜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한 양치승 관장이 헬스장 채용 방식에 대해 언급했다.

지난 6일 오후 방송된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양치승 관장은 "실제로 저희가 직원 채용 공고를 내기 시작한다. 가장 빨리 오는 친구들이 있다"고 입을 열었다.

이날 '옥탑방의 문제아들'의 양치승은 "절실함 때문이다. '나는 저기 가서 꼭 해야겠다'하고 기다리고 있는 거다"라며 가장 먼저 원서를 내는 사람들을 채용한다며 독특한 채용 방식을 공개했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화면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화면 캡처

 

이를 듣고 있던 송은이 역시 "우리도 공고를 했는데, '이제나저제나 기다렸습니다. 이곳에서 공고가 나기를' 이런 분들은 기억이 난다"고 밝혔다.

특히 양치승이 언급한 '선착순 채용' 방식은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출제된 영국 화장품 브랜드가 퇴사율을 60% 이상 감소시킨 독특한 직원의 채용 방식의 정답으로도 알려지며 감탄을 자아냈다.

양치승은 "이런 세계적인 브랜드도 우리같이 작은 헬스장과 비슷하다는 생각에 관련 기사를 본 것을 기억하고 있었다"며 정답을 맞출 수 있게 된 이유를 밝혔다.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한 양치승은 김우빈, 성훈 등 유명 스타들의 몸을 만들어 낸 헬스 트레이너다. 양치승은 '나 혼자 산다' 이후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등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양치승은 자신이 운영하는 헬스장에서 개그우먼 강민경과 운동을 하는 프로그램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하고 있기도 하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