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토란’ 임성근 조리기능장, 집에서도 성공 100% ‘폭탄달걀찜-달걀피클-노른자장’ 만드는 레시피 공개…‘달걀의 효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알토란’에서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나와 ‘폭탄달걀찜’, ‘달걀피클’, ‘노른자장’을 만들었다. 

29일 MBN 에서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알토란-냉장고 완전정복’편 276회에서는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나와 '달걀 완전 정복'으로 ‘폭탄달걀찜’, ‘달걀피클’, ‘노른자장’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MBN‘알토란’방송캡처
MBN‘알토란’방송캡처

집에서도 성공 100% '폭탄달걀찜'은 볼에 달결 5알, 물 300ml, 새우젓 1스품, 간마늘 1스푼, 설탕 1/2 스푼을 섞은 후 체에 걸러준 다음 식용유 1 스푼을 넣어 달걀물을 만들었다. 뚝배기에 참기름을 발라 코팅하고 달걀물을 70~80% 부어준 다음 센불에서 저어가며 익혔다.

달걀이 덩어리지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이고 같은 사이즈 뚝배기를 덮어 그 사이에서 물이 떨어질때까지 끓여줬다. 물이 떨어지면 30초 후 뚜껑을 제거하고 썬 파, 깨, 꼬추가루를 뿌려 내면 완성된다.

새콤하게 입맛 돋우는 ‘달걀피클’은 물 400ml, 식초 200ml, 맛술 100ml, 설탕 1/2 컵, 소금 1 스푼, 통후추 1 스푼, 비트 100g, 월계수 잎 3개를 넣어 3분 끓인 다음 건더기를 걸러 냈다.
소독한 병에 삶은 달걀 10개, 메추리알 5개 넣고 뜨거운 피클물을 넣고 식힌 후에 냉장보관하면 된다.

고소함의 결정체 ‘노른자장’은 조림장 만들기 간장 4스푼, 물 4스푼, 물엿 4스푼, 양파 1/4개 다진 것, 다진양파 1/2 스푼, 다진 쪽파 약간,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다진 것, 통깨 1 큰 술 넣어 섞어준다. 밀폐용기에 다걀 노른자 20개를 넣고 조림장을 넣어 1시간 숙성시키고 하루 안에 먹도록 한다. 

또 달걀의 효능은 동맥경화,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과 간기능 강화 , 피로 해소에 효과적인데 달걀은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몸에 좋다. 

MBN 방송 ‘알토란’은 매주 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