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토란’ 임성근 조리기능장, 면역력이 쑥쑥 ‘감자쑥국-쑥버무리-쑥부침개’ 만드는 레시피…쑥의 효능-늙은 호박 효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알토란’에서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나와 ‘감자쑥국’과 ‘쑥버무리’, '쑥부침개'를 만들었다. 

15일 MBN 에서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알토란-영양을 가득 담았다! 봄의 진미’편 274회에서는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면역력이 쑥쑥! '감자쑥국'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MBN‘알토란’방송캡처
MBN‘알토란’방송캡처

 

'감자쑥국'은 센불에 채 선 돼지등심 300g과 들기름 2큰술을 넣고 볶다가 물 7컵과 육수 팩을 넣고 10분간 끓였다. 육수팩은 내장과 대가리를 제거한 볶은 멸치를 넣어 만들었다. 중 불로 낮춰 된장 5큰술을 체에 걸러 푼 후 편 썬 감자 2개를 넣고 5분간 끓이고 위생 팩에 물기가 살짝 남은 쑥 200g과 생콩가루 5큰술을 넣고 잘 섞는다.

생콩가루 묻힌 쑥을 넣은 후 다진 마늘 1큰술, 후춧가루 3꼬집, 어슷썰기한 대파 희대 1개를 넣고 2~3분간 끓여 '감자쑥국'을 마무리 했다.

은은한 쑥 향이 예술인 '쑥버무리'는 체에 멥쌀가루 6컵을 내린 후 설탕 6큰술을 넣고 고루 섞었다.

부추 80g은 5cm길이로 썰고 늙은호박고지 150g은 물에 1시간 불린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빼고 한 입 크기로 썰고 체에 친 멥쌀가루에 손질한 쑥 200g과 부추, 늙은 호박고지를 넣고 섞는다. 김이 오른 찜기에 젖은 면포를 깔고 쑥버무리 반죽을 넣은 후 가운데 구멍을 내고 뚜껑을 덮는다. 센 불에 20분 찐 후, 불을 끄고 10분간 뜸을 들인 다음 꺼내 한 김 식혀 먹으면 된다. 

고소하게 즐기는 '쑥부침개'는 반죽 재료를 젓가락으로 가볍게 섞는데 반죽 재료는 부침가루-물 각 2 컵, 생콩가루 4큰술, 간 양파 반 개, 식용유 5큰술을 넣는다.

반죽에 손질한 쑥 100g, 부추 90g, 홍고추 1개를 넣고 가볍게 섞고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른 후 센 불에 반죽을 누르지 말고 넓게 펼쳐 담았다. 가장자리가 노릇해지면 뒤집어서 앞뒤로 노릇하게 부쳐 마무리 하면서 '쑥부침개'를 완성시켰다.

쑥 효능은 부인병, 간기능, 고혈압 에방의 효과가 있는 숙의 면역기능과 해독작용을 하며, 위와 장에도 좋은 역할을 했다.  

또 늙은 호박 효능은 카로틴과 비타민C, 레시틴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이뇨작용과 해독작용에 효과가 있다.  

MBN 방송 ‘알토란’은 매주 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