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알토란’ 김하진 요리연구가, 봄의 진미 ‘풋마늘김치-풋마늘제육볶음’ 풋마늘 효능…연매출 8억원 박용례 대가 ‘목살김치된장찌개’ 만드는 레시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알토란’에서 김하진 요리연구가가 나와 '풋마늘김치'와 '풋마늘제육볶음'을 만들고 박용례 대가가 '목살김치된장찌개'를 만들었다. 

15일 MBN 에서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알토란-영양을 가득 담았다! 봄의 진미’편 274회에서는 김하진 요리 연구가가 지금이 딱! '풋마늘김치'와 집에서 든든하게! '풋마늘제육볶음'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MBN‘알토란’방송캡처
MBN‘알토란’방송캡처

 

'풋마늘김치'는 풋마늘을 4~5cm 길이로 설고 풋마늘 흰 대 2kg과 적당한 크기로 자른 브로콜리 2개를 각각 끓는 소금무레 넣어 5초간 데치고 찬물에 2번 헹군 후 물기를 뺀다. 물 8컵에 멸치 액젓 2컵, 육수 팩을 넣고 센불에 끓어오르면 약 불로 줄인 후 40분간 끓여 액젓 육수 3컵을 만들어 완전히 식혔다.

육수팩은 손질해 볶은 국물 멸치 20마리, 다시마 4장, 양파 150g짜리 1개를 넣는다. 믹서에 불린 건고추 20개, 건고추 불린 물, 배-사과-무 각 150g, 다진 생강 2큰 술, 맴쌀 밥 반 컵, 액젓 육수 3컵을 넣고 거칠게 갈았다.

간 재료와 고운 고춧가루 1.5컵, 매실액 8큰술, 통깨 10 큰 술을 넣고 섞어 김치 양념을 만들었다. 물기 뺀 풋마늘-브로콜리에 양념을 넣어 골고루 버무리면서 풋마늘김치를 완성 시켰다.

'풋마늘제육조림'은 사과즙-배즙-양파즙 각 1컵, 조청 8큰술, 굴소스-진간장 각2 큰 술, 맛 술 6 큰술을 넣고 끓여 조림장을 만들었다.

한 입 크기로 썬 돼지목살 600g을 넣고 국물이 반으로 줄 때까지 10여 분간 조렸다. 3cm 길이로 썬 풋마늘 흰 대 300g, 반으로 잘라 씨제거한 건 창양고추 3개를 넣고 국물이 없을 때까지 10여 분간 조렸다. 마지막으로 참기름 3 큰술, 통깨 2 큰술을 넣고 골고루 섞어 '풋마늘제육조림'을 완성시켰다.

'풋마늘 효능'은 봄철에 입맛을 돋워주며, 한방에서는 기를 보충하는데 좋은 알리신 성분이 있는데 풋마늘을 데치면 알리신에 있는 알싸한 맛을 제거해서 위장보호를 하고 폴리페놀이 항산화 생기기 때문에 더 좋은 효능을 발휘한다.  

연매출 8억원의 하루 300그릇 매출 식당을 운영하는 박용례 대가는 밥 한 그릇 뚝딱! '목살김치된장찌개'를 만들었다. 

물 7.5컵에 된장 3 큰술, 고춧가루 3 큰술을 풀어 된장물을 만들고 된장물에 도톰하게 손질한 감자 800g을 넣고 센 불에 긇이다가 감자가 절반쯤 익으면 도톰하게 손질한 애호박 2개, 청양고추 16개, 두두 600g을 넣었다.

센 불에 끓어오르면 중 불로 낮춰 25분간 끓인 뒤 다진 마늘 2큰 술을 넣고 5분간 더 긇여 기본 된장찌개를 만들었다. 달군 뚝배기에 손질한 돼지목살 100g을 넣고 볶다가 물 100mL, 잘게 썬 신김치 100g을 넣고 볶는다.

또 목살이 익으면 미리 끓여둔 기본 된장찌개의 절반을 넣고 한소끔 끓여 마무리 하면서 시청자들의 입맛을 다시게 했다. 

MBN 방송 ‘알토란’은 매주 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