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알토란’ 임성근 조리기능장, ‘돼지고기볶음고추장-주꾸미볶음-고추장멸치볶음’…김하진 요리연구가 ‘닭볶음탕’ 신지 맛보고 ‘감탄사 연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알토란’에서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돼지고기볶음고추장’과 ‘주꾸미볶음’, ‘고추장멸치볶음’ 을 만들었다. 

8일 MBN 에서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알토란-한국인의 힘! 봄 고추장 밥상’편 273회에서는 임성근 조리 기능장이 나와 ‘돼지고기볶음고추장’과 ‘주꾸미볶음’, ‘고추장멸치볶음’을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MBN‘알토란’방송캡처
MBN‘알토란’방송캡처

 

‘돼지고기볶음고추장’은 단군 팬에 식용유 7 큰술, 다진 대파 1대, 다진 양파 1개, 다진 마늘 4큰술을 넣고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는다.

다진 돼지고기 400g을 넣고 수분이 없을 때까지 볶고 고추장 500g, 된장 100g을 넣고 볶은 후에 사과즙, 맛술, 물엿, 고운 고춧가루 각 1컵을 넣고 조리듯이 볶아주면 완성된다.

‘주꾸미볶음’은 내장을 제거한 주꾸미 1kg을 밀가루 3 큰 술, 천일염 2 큰 술을 넣고 충분히 주무른 후에 찬물에 2~3번 헹군다.

끓는 물에 주꾸미를 30초 데친 후 찬물에 넣어 잔열에 식힌다. 데친 주꾸미를 먹기 좋은 크기로 찢으면서 눈, 이빨을 제거한다. 팬에 식용유 4 큰 술을 두르고 주꾸미와 돼지고기볶음고추장 1컵을 넣어 볶는다. 불을 끈 참기름 2 큰 술과 통깨 3 큰 술을 넣고 마무리하고 고명으로 삶은 콩나물과 채 선 대파를 더하면 ‘돼지고기볶음고추장’을 완성시켰다. 

주꾸미 효능은 DHA 등의 볼포화 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효과가 있고 타우린이 풍부해서 피로회복에 좋다. 

‘고추장멸치볶음’은 중멸치를 대가리-내장을 제거하고 마른 팬에 2분 정도 볶은 후 부스러기를 제거한다. 

볶은 멸치에 식용유 4 큰술을 넣고 센 불에 1분간 볶다가 맛술 4 큰 술과 돼지고기볶음고추장 5 큰 술을 넣고 불을 끈 뒤 견과류 1컵과 참기름 2 큰술을 넣고 마무리 했다.

또한 김하진 요리 연구가는 ‘닭볶음탕’을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달군 팬에 식용유 1컵, 건고추 5개를 넣어 향을 낸 뒤 손질한 닭 1.5kg을 넣고 굽는다. 살짝 익힌 닭에 청주 1컵을 붓고 5초간 두겅을 닫은 뒤 체에 밭쳐 기름을 빼고 건고추를 건져낸다.

'닭볶음탕 양념장' 만들기는 고추장 15큰 술, 고운 고춧 가루 4큰 술, 맛술 5 큰 술, 더진마늘, 간사과, 간양파 각 6큰 술을 넣어 양념장을 만들었다. 양념장에 버무린 닭에 물 3컵을 넣고 한소끔 끓인 뒤 알감자 300g, 손질한 당근 150g, 간 연근 100g을 넣고 15분~20분간 익힌다.

국물이 졸아들면 청양고추 5개, 참기름 3 큰 술, 통깨 3 큰술을 넣어 마무리하고 기호에 따라 꽃소금을 간을 하면 '닭볶음탕'이 완성된다. 

또 닭고기 효능은 양질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그 안에 포함된 아르기닌과 같은 필수 아미노산은 식후 혈당이 오르는 것을 막아주고 당뇨병과 암 예방에도 좋다. 

MBN 방송 ‘알토란’은 매주 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