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낭만닥터 김사부2' 안효섭-김민재 데뷔 전부터 인연?…아이돌 데뷔 실패하고 7년 만에 만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낭만닥터 김사부2'가 최근 화제 속에 종영하면서 안효섭과 김민재의 과거 인연의 화제를 모으고 있다.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1에 이어 시즌2에서도 박은탁 역으로 나와 뜨거운 사랑을 받은 배우 김민재가 시즌 2의 남자주인공을 연기한 안효섭과의 특별한 인연에 대해 얘기했다.

최근 종영 인터뷰에서 김민재는 "처음에는 안효섭 형과 함께 한다는 게 웃겼다"며 "18살 때부터 알았고 그때는 가수 연습생 때였다. 서로 작품으로 만나게 될 거라고는 생각 못했다. 초반에는 이상하더라"고 말했다.

안효섭-김민재 / SBS '낭만닥터 김사부2'
안효섭-김민재 / SBS '낭만닥터 김사부2'

이어 김민재는 "서로 캐릭터로 만나는 일이 어색하고 재밌었다. 자연스럽게 서로 연기에 대해 공유하며 잘 찍었던 거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실제 김민재와 안효섭은 아이돌이 되기 위해 오랜 기간 연습생 생활을 했다. 랩과 춤이 특기인 김민재는 과거 Mnet '쇼미더머니4'에 출연할 정도로 음악에 대한 열정이 뛰어났다.

안효섭-김민재 / SNS
안효섭-김민재 / SNS

안효섭 역시 JYP엔터테인먼트에서 3년이나 가수 준비를 한 바 있다.

첫 꿈이었던 아이돌이 되는 데는 두 사람 모두 실패했고, 연기자로서 어느 정도 자리를 잡은 뒤 만난 두 사람은 미묘한 감정에 휩싸였을 것으로 추측된다.

안효섭은 캐나다에서 한국행을 결심했던 이유가 다시금 재조명됐다. 안효섭은 "캐나다로 7살 때 이민을 갔다. 할머니, 아빠, 엄마, 누나, 형과 함께 캐나다로 갔고 현재도 날 제외한 가족들이 캐나다에서 지내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평소에도 음악과 연기에 대한 목마름이 강했고 JYP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발탁됐다. 부모의 반대를 무릅쓰고 대학교에 진학하겠다는 약속과 함께 한국 땅을 밟았던 것.

안효섭은 "'배우가 되자'라고 결심한 특별한 터닝포인트는 없었다. 아버지가 영화를 좋아했다. 어렸을 때부터 옆에서 같이 봤던 기억이 난다. 영화를 보면서 자연스럽게 '스크린에 내가 나오면 어떨까?'를 생각했다. 하지만 부모님이 원하는 길은 공부였다. 그렇게 공부만 하던 어느날 좋은 기회가 찾아와서 한국에 오게 됐다. 처음엔 가수를 하려고 왔다. 배우란 직업에 대한 갈증이 있었지만, 가수가 되기 위해 준비했다. JYP엔터테인먼트에서 3년 정도 연습생 생활을 했다. 근데 어느 순간 음악이 하기 싫어지더라. 음악을 사랑했지만 실력도 부족했고 일이 되니 스트레스가 커져서 취미로만 남겨두는 게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렇게 결정한 후 배우의 길로 접어들었다. 지금의 회사와 인연이 닿아 여기(스타하우스)로 오게 됐다"고 말했다.

3년의 연습생 생활에 대해 안효섭은 "솔직히 쉽지 않았다. 캐나다에서 학업했기에 문화가 그곳에 맞춰져 있었다. 그러다보니 한국에 와서 문화적 차이로 발생하는 사소한 오해가 많았다. 그런 것들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았지만 이젠 완벽하게 적응했다. 지금와서 생각해보니 그곳에서 연습한 것들이 결코 없어지는 건 아닌 것 같다. 나의 피와 살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실제로 안효섭은 "캐나다에 살면서 모범생이었다. 학교, 도서관, 집 갔다 오는 게 일과의 전부였다"고 말했다. 또한 안효섭은 "실제로 친누나도 현재 회계사로 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