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美 제약사 모더나, 신종코로나 백신 개발…“4월쯤 임상실험 예정” 결과는 언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허지형 기자) 미국에서 처 임상시험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이 개발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25일 SBS 뉴스는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미국 제약회사 모더나(MODERNA)가 제조한 백신을 미국 국립보건원 산하 국립알레르기, 전염병연구소(NIAID)로 보냈다고 보도했다.

이 제약회사는 “4월 말쯤 20~25명의 건강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해당 백신의 임상시험을 시작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임상시험에서 백신을 두 차례 투약해 코로나19에 대한 면역 반응을 확인하며 그 결과는 7월~8월께 나올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WSJ는 “이번 백신 개발은 신종 유행병에 놀랄 만큼 발 빠른 대응”이라고 평가했다. 앞서 지난 2002년 발생한 사스는 당시 NIAID가 백신을 개발하는 데 20개월이 걸렸다.

그러나 미 국립보건원 산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의 앤서니 파우치 소장은 “코로나19 백신이 시험을 거쳐 일반 대중이 사용할 수 있게 될 때까지는 앞으로 1년 이상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국 우한이 발원지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전 세계적으로 퍼져나가고 있다. 한국은 물론 이탈리아에서도 확진자 322, 사망자 11명으로 집계되고 있으며 현재 확진자가 계속해서 급증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