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활의 달인’ 고기파이·슈바인학센 달인 유병관, 독일 육가공 마이스터의 분당 맛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한 경기 성남 소재 고기파이·슈바인학센 맛집이 화제다.

4일 SBS ‘생활의 달인’ 712회 에서는 아산 호떡 달인, 고기파이·슈바인학센 달인, 차량 관리 달인 등을 만났다.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분당 수내동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독일식 고기요리 전문점이다. 독일 육가공 마이스터의 손에서 만들어지는 특별한 고기파이와 슈바인학센 등을 맛볼 수 특별한 곳이다. 그 주인공은 바로 유병관(41) 달인이다.

고기파이와 함께 대표 메뉴로 꼽히는 슈바인학센은 독일식 족발로 알려진 요리다. 유병관 달인은 연한 육질을 만들기 위해 무려 8시간이나 수비드 방식으로 족발을 먼저 삶아주며 육질을 연하게 만든다.

이렇게 만들어진 슈바인학센은 ‘겉바속촉’의 끝판왕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손님 테이블에서 먹기 좋게 직접 썰어 대접하는데, 한입을 넣으면 바삭하면서 부드러운 살에서 풍성한 육즙이 터져 나온다고.

해당 식당은 소시지 맛집으로도 통한다. 유병관 달인이 직접 만드는 소시지는 질 좋은 고기를 숙성시켜 갖은 재료를 넣어 완성된다. 하나의 소시지가 만들어지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무려 2달이다.

이외에도 약 30가지 다양한 고기요리의 주문이 가능하다. 파스트라미, 숙성스테이크, 파스타, 슈니첼, 홍합스튜 등이 준비돼 있다.

SBS 교양 프로그램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저녁 8시 55분에 주 2회 방송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