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활의달인’ 태국 요리 (팟타이·똠양꿍) 달인, 맛집 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3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711회에서는 팟타이·똠양꿍 등 태국 요리의 달인, 구리 초밥의 달인, 겨울철 차량 관리의 달인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팟타이·똠양꿍 태국 요리 달인, 사엥숙 수넷(女 / 56세 / 경력 20년)씨가 소개됐다. 추운 날이면 생각나는 따뜻한 나라, 태국. 동남아 특유의 매력적인 향을 가진 태국의 대표 음식 똠양꿍과 팟타이. 태국 음식의 기원이라 불리는 수린 지역 출신의 태국인 아내 사엥숙 수넷 (女 / 56세 / 경력 25년) 달인과 한국인 남편 김은식 (男 / 61세) 씨의 작은 음식점은 매일 발 디딜 틈 없이 분주하다.

SBS ‘생활의달인’ 방송 캡처
SBS ‘생활의달인’ 방송 캡처

 
달인이 만든 달큼한 매력을 갖춘 태국식 볶음 쌀국수인 팟타이와 먹을수록 중독되는 맛의 시큼한 전통 수프 똠얌꿍의 인기는 단연 최고다. 방콕과 한국을 오가며 태국 요리를 한지 20년. 오랜 세월 동안 전통 태국 요리를 만들기 위해 쏟은 정성과 손맛으로 현지인들이 먹는 그대로의 맛을 내고 있다고 한다. 또 태국 현지에서 공수해오는 재료들은 비법의 기본 중의 기본이다. 그 외에 태국 요리 특유의 맛을 한국에서도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다.

음식은 정성이 반, 좋은 재료가 반이라는 말처럼 달인이 사용하는 천연 재료 덕분에 좋은 음식이 탄생한다. 달인에게 태국음식은 요리 자체의 즐거움도 있지만 가족과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기도 하다. 그 허전함을 옆에서 든든하게 채워주는 것은 달인의 남편이다. 결혼 20년차 부부인 달인은 남편이 잔소리도 없고 너무 착해서 좋다고 말한다. 문화의 차이를 사랑으로 극복하고 타향살이의 어려움을 요리로 이겨냈다. 태국 음식 달인 사엥숙 수넷 달인이 운영하는 <창수X>은 서울 용산구 후암동(두텁바위로)에 위치해 있다.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