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시흥 3m 왕대통수라찜 vs 삼성역 정통딤섬, 맛집 위치는? “맛있는 녀석들, 생활의 달인 그 곳!”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경기 시흥시 소재 3m 왕대통수라찜 맛집과 서울 강남구 소재 달인 정통딤섬 맛집이 화제다.
 
3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매출의 신’ 코너는 ‘3m 왕대통 수라 찜 VS 정통 딤섬의 달인’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시흥 대야동에 위치한 3m 왕대통수라찜 맛집은 눈 호강과 입 호강을 함께 할 수 있는 곳이다. 앞서 ‘생방송투데이’, ‘2TV생생정보’ 그리고 ‘맛있는 녀석들’에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3m 왕대통수라찜은 시선을 강탈하는 어마어마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총 길이 3m에 달하는 대나무 통이 등장해 오징어, 문어, 새우, 전복, 꽃게, 칠면조, 소꼬리찜, 삼겹살과 채소 등 15가지의 육해공 요리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다. 대통찜을 좌우하는 대나무는 경남 거제와 진주쪽에서 공수해 더욱 믿음이 간다. 조리 시 대나무 수액이 나와 음식이 더욱 담백하고 맛있어진다고 한다. 다양한 영양을 대나무통에 꽉 채워 대박을 이룬 황혁주 사장(57)의 특별한 비결이다.

삼성역 인근에 위치한 정통딤섬 맛집은 고급 중식당이다. 앞서 생활정보 프로그램 ‘2TV생생정보’,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바 있는 곳이다. 바로 뜨거운 대나무 찜기에서 한 김 푹 쐬고 나온 딤섬이 대표 메뉴다. 하나하나 수제로 만들어지는 딤섬은 경력 28년 문현용(56) 셰프의 손끝에서 탄생한다.  

유달리 얇으면서도 쫄깃한 피와 터져 나오는 육즙이 호평이다. 가장 인기 딤섬은 돼지 뒷다릿살을 기본으로 한 소가 들어간 샤오룽바오다. 소를 반죽할 때는 점성이 생기게 하기 위해 세게 치대고 또 치대야 한다는 설명이다. 차진 손맛으로 한껏 부드러워지면 굴소스와 다진 마늘 기름, 돼지비계를 넣어 풍미를 배가한다고.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