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베스트5 맛집…팔씨름-발차기-골목주차-청바지입기-지게차 달인 소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27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709회에서는 설 특집으로 은둔식달-잠행단 선정 최고의 달인 베스트5, 화제의 달인-미션 임파서블이 방송됐다. 은둔식달은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다. 은둔식달 잠행단이 선정한 베스트5에는 영주 육회비빔밥 달인(권석영·서선인), 연탄불고기 달인(정지윤·김병연), 닭고기덮밥 달인(김주인)이 선정됐다. 또 화제의 달인으로는 팔씨름, 발차기, 골목주차, 청바지입기, 지게차 달인이 소개됐다.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이날 방송에서는 영주 육회비빔밥 달인을 다시 찾아갔다. 이날 방송에서 찾아간 곳은 경상북도 영주의 한 육회비빔밥집이다. 이 집은 전국 팔도에서 손님들이 너도나도 모여들어 대기표를 받고 기다려야만 맛볼 수 있다. 가게 앞은 여전히 손님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다. 신선한 채소와 싱싱한 육회가 한데 어우러져 아삭하고 고소한 식감을 자랑하는 달인의 육회비빔밥은 조금 더 특별하다. 갓 도축한 소고기만을 엄선하는데 겉으로만 보아도 선홍빛을 띠는 것이 높은 신선도를 자랑한다. 여기에 달인만의 노하우로 생고기 특유의 비린 향을 잡아냈고 비법 비빔장까지 더해져 씹을수록 고소하고 은근한 단맛이 맴돈다. 은둔식달 육회비빔밥 달인 권석영·서선인 달인이 운영하는 ‘흥부X’는 경북 영주시 가흥동(대학로)에 위치해 있다.

이어 찾아간 곳은 대구의 한 고깃집이다. 한적한 골목길 안에 숨겨져 있는 달인의 가게지만 멀리까지 입소문이 나서 항상 사람들이 붐빈다. 더욱더 놀라운 사실은 가게 옆에서 직접 연탄불에 고기를 구워주는 포스 있는 달인의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이처럼 단단한 내공을 자랑하는 이 집의 대표메뉴는 돼지불고기다. 평범한 불이 아닌 연탄불로 구워 은은한 향은 물론 감칠맛까지 더한 석쇠불고기와 아삭한 채소까지 곁들여 먹으면 그야말로 금상첨화다. 사실 고기도 고기지만 불고기양념 역시 평범하지 않다고 한다. 나이불문 칭찬일색인 달인의 간장 양념에는 달인만의 비법이 숨어있다.

또 이날 방송에서는 통쾌한 발차기 실력으로 사람들의 마음까지 시원하게 날려버린 '발차기 달인' 신민철(남, 34세, 경력 27년) 달인을 만나봤다. 방송을 보고 외국 영화에서 캐스팅이 들어왔다는 놀라운 근황을 전했다. 신민철 달인은 “너무 잘 지냈다. 생활의 달인 영상을 보고 해외 영화사에서 저를 섭외했다. 인도 발리우드에서 연락이 왔다. 촬영 다 끝났고 내년 7월쯤 개봉한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발차기 달인은 이제 인도에서도 발차기 한류 스타로 급부상했다. 달인은 오랜만에 생활의 달인을 만나 다시 한번 실력을 보여줬다. 버거운 미션에도 여전히 명불허전 실력을 과시했다.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