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하우스’ 배우 오미연의 혈관 건강 비결은? “발효비트즙 마시고 좋은 콜레스테롤↑” [★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웃고 떠들고 맛있는 하우스’에서 배우 오미연의 혈관 건강 비결을 전했다.

19일 재방송한 JTBC ‘웃고 떠들고 맛있는 하우스’(이하 하우스) 45회에서는 ‘속이 보이지 않는 남자, 속이 다 보이는 여자 - 반전 맛집’, ‘도전을 멈추지 않는 오미연, 크리에이터로 깜짝 변신’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JTBC ‘웃고 떠들고 맛있는 하우스’ 방송 캡처
JTBC ‘웃고 떠들고 맛있는 하우스’ 방송 캡처

고혹적인 외모와 뛰어난 연기력의 배우 오미연이 이번 ‘하우스’의 주인공이다. 현재 1953년생 68세인 오미연은 음주운전 사고로 몸과 마음을 다쳐 어려움을 겪은 바 있다. 게다가 딸도 조산으로 아파 모든 걸 잃어버린 것 같은 시기를 보냈다.

이후 가족의 건강이 최고라고 느끼면서 건강 전도사인 지금에 이르렀다. 이번 방송을 통해서는 집과 남편 성국현 씨와 함께 혈관 건강 비결을 공개했다.

오미연은 집에서 남편과 늘 붙어있는 애정만점 부부의 면모를 드러냈다. 그러던 오미연은 수시로 벽에 붙어 올바른 자세를 취했다. 이에 오미연은 “나이를 먹을수록 다리도 벌어지고 엉거주춤 걷는다. 그래서 제가 지금 제일 신경 쓰는 게 자세”라고 강조했다. 남편 성국현 씨도 그 올바른 자세를 실천해 보였다.

올바른 자세 서 있기 다음에는 부부가 차례로 올바른 자세로 걷기를 하면서 워킹쇼를 선보였다. 성국현 씨는 “(예전에) 하루에 만 보씩 걷기 운동했었다. 바른 자세로 만 보씩을 걸을 때 그 효과가 있는데, (바른 자세로 걸으면) 신체가 아주 반듯하니까 거기에 맞춰서 원활하게 잘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첫 번째 비결인 올바른 자세 유지에 이어서 밝힌 두 번째 비결은 바로 취미를 통한 스트레스 해소다. 오미연의 경우 유튜브 채널 개설 등 개인방송을 취미로 삼았다. 지난해 초 시작해 구독자가 무려 3만명을 돌파한 상태다.

오미연은 “개인방송하는 사람으로서 그냥 나를 보여주는 거라서 억지로 만들지 않아도 된다는 것, 그냥 실수하면 하는 대로 (촬영한다. 나중에 방송 보면) 모두 하나하나 잘한 것 같다. ‘내가 잘 하지 않았나?’ 이런 생각도 든다”며 소감을 전했다.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세 번째 비결은 바로 식사 때마다 챙겨먹는다는 붉은 음료다. 붉은 음료의 정체는 바로 발효비트즙이다. 베타인과 질산염 성분이 풍부해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고 혈관 건광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발효비트즙에 대해 오미연은 ‘비트의 빨간빛이 내 피 같다. 그래서 피를 맑게 한다는 얘기를 들었다. 이 비트 안에는 철불도 많고 (영양소가 풍부해서) 좋다는 건 알고 있지만 어쨌든 ’내 피가 깨끗해지고 좋아지지 않을까?‘하는 마음으로 먹고 있다“고 말했다.

성국현 씨는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굉장히 좋아졌다고 한다. (그래서) 요즘 뭐드시냐고 (물어봤는데 제 생각에는) ‘비트즙을 먹고 그런 효과가 있나?’ 그렇게 생각을 해본 거다. 다른 건 (특별히) 없고 아침식사는 늘 이렇게 똑같으니까”라고 밝혔다.

JTBC 교양 프로그램 ‘웃고 떠들고 맛있는 하우스’는 매주 토요일 아침 8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