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체인지’ 인천 굴돌솥밥 vs 서울 북창동 복어요리 vs 종로 삼청동 김치만두전골, 맛집 위치는? “수요미식회, 맛있는 녀석들 그 곳!”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체인지’에서 소개한 복을 부르는 맛집들이 화제다.

18일 재방송한 JTBC ‘체인지’ 27회는 ‘활력 체인지’, ‘아이디어 체인지’, ‘헬씨 체인지’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JTBC ‘체인지’ 방송 캡처
JTBC ‘체인지’ 방송 캡처

배도 채우고 복도 채우고 2020년 한 해를 풍족하게 할 ‘복을 부르는 맛집 TOP3’를 ‘체인지’에서 조명했다.

인천공항 인근에 위치한 굴돌솥밥 맛집은 생선구이돌솥백반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앞서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저녁’을 통해 소개된 바 있는 곳이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돌솥에 굴을 비롯해 바지락, 동죽, 주꾸미, 새우 등의 해물과 표고버섯, 은행, 밤 등의 부재료를 넣고 날치알을 얹어 지어내는 해물영양굴밥이다. 밥은 대접에 옮겨 담은 후 잘게 썬 부추가 든 간장 양념을 더해서 김에 싸먹으면 된다.

영양·곤드레·버섯돌솥밥을 2인 이상 주문 시 고등어구이를 서비스로 제공한다. 그 중 영양굴밥과 간장게장+돌솥밥 세트가 대표 메뉴다. 이외에도 곤드레돌솥밥, 고등어구이, 삼치구이, 갈치구이 등을 주문할 수 있다.

서울시청 인근 북창동에 위치한 복어요리 맛집은 앞서 ‘생방송 오늘저녁’, ‘찾아라 맛있는 TV’, ‘수요미식회’ 등에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1970년대 장안을 돌며 복지리의 참맛을 전파해온 김종수 조리장이 직접 정성스레 요리하는 곳이어서 더욱 믿음이 간다. 45년 장인정신으로 시원한 국물맛과 쫄깃하고 담백한 복어의 맛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모습이다.

복매운탕, 참복지리, 된장지리, 참복죽, 활복탕·회, 활복샤브, 활복코스, 대복코스, 복어사시미, 참복수육, 참복찜, 복튀김, 참복샤브, 참복불고기, 복찜 등 다양한 복어요리를 주문할 수 있는 곳이다.

삼청동 일대에 위치한 김치만두전골 맛집은 만두가 맛있기로 소문난 한식집이다. 앞서 ‘생방송 오늘저녁’, ‘생방송투데이’, ‘맛있는 녀석들’, ‘찾아라 맛있는 TV’, ‘생방송 금요와이드’에 소개된 바 있는 식당이다.

이날 조명한 김치만두전골이 뜨거운 인기이며, 이외에도 만둣국, 토장만두전골, 녹두지짐, 모둠전, 불고기, 수육 등의 메뉴가 준비돼 있다.

JTBC 교양 프로그램 ‘체인지’는 매주 수요일 아침 9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