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EXO 백현,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2' OST로 가온차트 2관왕 차지…'음원킹 입증'

  • 김하연 기자
  • 승인 2020.01.16 20:19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하연 기자] 엑소(EXO) 백현이 SBS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2’ OST로 가온차트 2관왕을 차지했다. 

16일 가온차트에 따르면 지난 7일 공개된 SBS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2’ OST Part.1 ‘너를 사랑하고 있어’는 오늘(16일) 발표된 가온 주간 차트(1월 5~11일)에서 다운로드, BGM 부문 1위에 올랐다. 

SBS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2'는 지방의 초라한 돌담병원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진짜 닥터'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한석규, 이성경, 안효섭 등이 출연한다. 

엑소(EXO) 백현 / SM엔터테인먼트
엑소(EXO) 백현 / SM엔터테인먼트

신곡 ‘너를 사랑하고 있어’는 연인에게 전하는 애틋한 마음을 백현의 감미로운 보컬로 섬세하게 표현한 감성 발라드 곡이다. 특히 이번 드라마에는 ‘호텔 델루나’, ‘괜찮아 사랑이야’,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태양의 후예’ 등 인기 작품들의 OST를 총괄 프로듀싱한 송동운 프로듀서가 참여했다.

송동운 프로듀서는 드라마 ‘도깨비’ OST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찬열&펀치 ‘Stay With Me’, 크러쉬 ‘Beautiful’, 소유 ‘I Miss You’ 등을 히트시킨 프로듀서로 음원 발매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렇듯 발표하기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백현의 ‘너를 사랑하고 있어’는 지난 6일 첫 방송부터 드라마에 삽입되어 극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특히 공개된 후 국내 각종 음원 차트 1위 및 상위권을 기록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백현은 엑소 및 엑소-첸백시 유닛 활동은 물론 ‘하프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솔로 활동을 통해 뛰어난 가창력과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