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토란’ 임성근 조리기능장, 바지락살을 넣어 시원하고 담백한 ‘김치콩나물죽-두부두루치기’ 만드는 레시피…‘두부의 효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알토란’에서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김치콩나물죽’과 ‘두부두루치기’ 를 만들었다. 

15일 MBN 에서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알토란-속 편한 한끼! 겨울 보양죽’ 편 261회에서는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나와 바지락 살을 넣고 만든 시원하고 담백한 ‘김치콩나물죽’과 다진 돼지고기를 넣어서 만든 ‘두부두루치기’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MBN‘알토란’방송캡처
MBN‘알토란’방송캡처

 

‘김치콩나물죽’은 냄비에 바지락살 1컵 반과 참기름 3큰 술을 넣고 볶다가 멸치 육수 8컵을 넣었다. 송송 썬 신김치(1/4포기)와 통나물 2줌, 고운 고춧가루 2큰 술을 넣고 7분간 끊인후에 찬밥 2공기를 넣고 새우젓 1큰 술로 간을 하고 달걀 2개를 넣은 후 살짝 저어준다.

김치콩나물죽을 그릇에 담고 김 가루와 깨소금을 고명으로 올리면서 완성 시켰다.

‘두부두루치기’ 는 만들 때 신김치를 넣지 않고 특제 양념장과 전분가루를 넣은 걸쭉한 마파두부 느낌의 두부두루치기를 만들었다.

팬에 식용유 5큰 술을 두르고 다진 마늘 2 큰술, 다진 생강 반 큰 술, 송송 썬 대파 반 대를 볶고 다진 돼지고기 200g을 볶다가 다 익으면 진간장 3 큰술을 넣어 살짝 볶았다. 물 1컵, 고운 고춧가루 2 큰 술, 고추장 3 큰 술, 설탕 2 큰 술, 멸치 액젓 1 큰 술, 후춧가루 3꼬집을 넣어 끓였다.

두부를 한입 크기로 깍둑 썰어 물 4컵에 소금 1 큰술을 넣어 1 분간 데친 두부 1모를 넣었다. 전분 1 큰 술과 물 2 큰 술로 전분 물을 만들어 전분 물로 농도를 맞추고 참기름 2 큰 술을 넣은 뒤 통깨 1 큰 술을 뿌리면서 완성시켰다. 

또한 두부의 효능은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추고 쇠고기와 같은 육류를 비교해도 포화 지방산 수치가 낮고 불포화 지방산 수치가 높다. 두부를 자주 섭취하면 레시틴과 리놀레산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하며 체내 콜레스테롤과 포화지방 수치도 낮출 수 있다. 

MBN 방송 ‘알토란’은 매주 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