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유퀴즈온더블럭’ 44회, ’의대순(義大淳)‘, ’썩지 않는 명약‘은 무엇? ...“신께서는 저한테 남김없이 전부 다 주신 거 같아요” 거리의 시인 윤주은 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미경 기자)  

19일 방영 된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는 도자기가 유명한 동네 ‘경기도 이천’에서 진행 된 사람여행이 공개되었다. 주제는 ‘계절의 끝에서‘이다. 이날 방송에서 주어진 키워드는 ’남들보다 뛰어난‘, ’신체‘, ’세계 최초‘, ’하늘에서 내리는 이슬‘, ’굿‘, ’회의는 춤춘다‘, ’짝사랑‘, ’영원불멸의 사랑‘, ’우리나라 최초‘, ’인기‘ 등 총 10가지였다.

다음으로 만난 유퀴저는 초등학생 자기인 윤주은 양(9세)이었다. 윤주은 양의 꿈은 ‘사회복지사’와 ‘피아니스트’가 라고 한다. 처음에 사회복지사를 꿈으로 생각하게 된 계기를 이야기 하며 “장애인들이랑 어르신들을 도울 수 있어요”라고 대답했다. 이어서 그녀는 “환경미화원이 꿈이었는데, 새벽부터 일어나야 해서 사회복지사로”라고 이야기했다. 윤주은 양은 밤에 TV를 보느라 늦게 자서,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쉽지 않아도 이야기 하며. ‘무한도전’과 ‘런닝맨’을 보는 프로그램으로 꼽았다.

tvN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쳐
tvN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쳐

윤주은 양은 제일 좋아하는 것으로 동생과 노는 것을 꼽았다. 그녀는 엄마한테 자주 듣고 싶은 말로는 ‘사랑한다는 말’을 이야기 했다. 이어서 “아빠에게 듣고 싶은 말은 다 듣고 있는데, 제가 아빠가 회사 다녀올 때는 제가 안아서 안 떨어져요”, “근데 아빠가 그게 더 힘들대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윤주은 양은 ‘엄마vs아빠’ 질문에 망설이지 않고 ‘아빠’를 꼽았는데, 좋아하는 이유로 곧바로 “잘생겼어요”라고 대답했다.

윤주은 양은 솔직하고 착하고 용감한 어른이 되고 싶다고 말하며, 거리의 시인다운 면모를 보였다. 이어서 “신께서는 저한테 남김없이 전부 다 주신 거 같아요”라고 말하며 주위 사람들의 감탄을 이끌어냈다. ‘사랑’이란 무엇이라 생각하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누군가를 좋아하고 갑자기 꼭 껴안고 싶은 그런 마음이 드는 거요!”라고 말해 다시 한 번 박수를 이끌어냈다. 그녀의 이어지는 말에 유재석은 “거리의 철학자다! 거리의 스승이에요 주은양이”라고 말하며 감탄했다.

윤주은 양은 어린이 유퀴저로 키워드 ‘주인공’, ‘챔피언’, ‘어린이’ 중 ‘어린이’를 꼽았다. 문제는 ‘동요 ’앞으로‘를 들려드리겠습니다. OO는 둥그니까 자꾸 걸어나가면 온 세상 어린이를 다 만나고 오겠네, 여기서 OO은 무엇일까요?’였다. 문제를 듣고 그녀는 ‘사랑’이라 답 외졌지만, 아쉽게도 정답은 지구였다. 이어서 나오는 자기백 선물로 ‘곰돌이 백팩’을 선물 받고 행복하게 웃는 모습을 보였다.

다음으로 만난 유퀴저는 경사 1리 마을 주민인 65세 남진현 씨였다. 그는 현재 아파트 경비일을 시작한지 2년차인데, 이 마을에 산지는 5년차라고 한다. 그에게 주어진 문제는 ‘고대 그리스에서는 신들의 식량, 로마에서는 하늘에서 내리는 이슬로 여겼습니다. 흔히 아주 행복하거나 만족스러운 상태를 이것의 단맛에 비유하는데요. 천 년을 두어도 썩지 않는 명약으로 불리는 이것은 무엇일까요?’였다. 문제를 듣자마자 그는 “술 밖에 생각이 안 나는데요”라고 말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아쉽게도 정답은 ‘꿀’이었고, 자기백 선물로 공기청정기가 주어졌다.

다음으로 만난 유퀴저는 같은 마을에 사는 69세 이정숙 씨로 그녀는 사슴 농장을 운영 중이라고 한다. 그녀에게 주어진 문제는 ‘1887년, 경복궁 ’건청궁‘에서 우리나라 최초로 전등불이 켜졌습니다. 이 불은 미국의 이 인물이 운영하는 회사에서 만든 것인데오. 당시 계약서에는 이 인물의 이름에서 음을 따 한자로 ’의대순(義大淳)‘이라 표기했다고 합니다. 이 인물은 누구일까요?’였다. 문제를 듣자마자 그녀는 ‘에디슨’을 외쳤고, 100만원의 상금을 받게 되었다. 문제를 맞춘 기쁨에 이정숙 씨는 “대박”, “동현아, 대박이다!”라고 외치며 손자의 이름을 불렀다. 신청곡으로는 ‘나는 행복합니다’를 요청했다.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 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 프로그램이다. 출연진은 유재석과 조세호가 있으며, 길거리에서 만난 시민들과 함께 퀴즈를 풀어간다. 본방송은 매주 화요일 저녁 11시에 시작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