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프리바이오틱스 분말, 자연적으로 섭취 쉬지않아…양배추롤 초간단 레시피는?

  • 김현서 기자
  • 승인 2019.10.30 07:1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서 기자] 프리바이오틱스로 만들 수 있는 레시피에 시선이 쏠리고 있다.

최근 방송된 JTBC '알짜왕'에서는 프리바이오틱스로 만든 양배추롤 레시피가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프리바이오틱스 양배추롤의 재료는 양배추, 프리바이오틱스 분말, 다진 소고기, 간 마늘, 대파, 샐러리, 당근, 굴소스, 토마토소스,  그라노파다노치즈 등이다.

먼저 대파와 당근 등 채소를 곱게 다진 후 고기와 간 마늘, 굴소스, 프리바이오틱스를 넣고 함께 섞어준다. 이어 끓는 물에 프리바이오틱스를 풀고 양비추를 한 잎씩 떼어 데쳐낸다.

이어 삶아낸 양배추에 프리바이오틱스를 섞은 고기를 넣고 감싸준다. 감싼 양배추롤을 토마토소스에 넣어 익혀준다.

'알짜왕' 캡처

익힌 양배추롤은 접시에 덜어 그라노파나노 치즈를 곁들여 마무리해주면 완성된다. 

한편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의 먹이로 식이섬유와 프락토올리고당 등에 함유되어 있다. 유산균이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먹이가 돼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프리바이오틱스는 껍질이나 뿌리채소 등에 주로 함유되어있다.  때문에 음식으로 섭취하기 불편핟다고. 또한 식재료에 함유된 양 역시 극소량이기 때문에 효율을 높이기 위해 분말로 섭취해주는 것이 가장 좋다. 

한편 프리바이오틱스의 부작용으로는 과다 섭취시 가스증가, 복부팽만감,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