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청일전자미쓰리’ 9화, “TM이? 아니면 박도준 당신이? 까고 있네” 이화룡 분노! 차서원 말없이 고개 숙여 (1)

  • 정미경 기자
  • 승인 2019.10.23 22:0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미경 기자]  

23일 방영 된 tvN 드라마 ‘청일전자 미쓰리’에서는 갑자기 쓰러진 아내 문은혜(고은민)를 찾아 달려간 유진욱(김상경)의 모습이 공개되었다. 그런 그의 모습에 TM전자의 뮨형석(김형묵)은 다짜고짜 주먹을 날렸다. 이어서 그는 “니가 지금 무슨 짓을 했는지 알아? 그렇게 멍청한 표정 하지마, 어떻게 할거야! 니가 은혜를 망쳐 놨다고!”라고 소리치며 흥분하는 모습을 보였다. 과연 그는 ‘증오하는’ 유진욱과 무슨 인연이 있는 것일까.

문은혜는 급성 호흡곤란 증상이 온 것으로 폐에 염증성 수치가 높아진 것이라고 한다. 평소 약으로 조절이 잘 되다가도 어느 순간 이렇게 위험해 질수 있다고 한다. 의사는 이 상태에서 폐렴이 심해지면 굉장히 위험해질 수 있다고 말했고, 그 말에 유진욱은 걱정이 가득한 표정이 되고 말았다. 이어서 이선심(이혜리)은 “여러분 저희 공장 재가동하기로 했어요, 모두 협조 부탁드립니다”라고 사무실 직원들에게 이야기 하고 바로 생산팀 쪽으로 달려갔다.

tvN 드라마 ‘청일전자 미쓰리’ 방송 캡쳐
tvN 드라마 ‘청일전자 미쓰리’ 방송 캡쳐

하지만 현실은 녹록하지 않았다. 빨간 압류 딱지가 붙은 상황에서 설비를 가동했을 경우 다가오는 막대한 책임들이 자리했다. 심지어 회사 대표인 이선심이 잡혀갈 수도 있는 상황이었다. 그 말에 이선심은 “저도 인생 공부한다고 한 번 다녀오죠 뭐”라고 이야기 하는 모습을 보였다.

청일전자로 출근한 박도준(차서원)은 이들이 애쓰고 있는 모습을 봤지만, “생산라인 무리해서 돌릴 필요 없습니다”라고 차가운 말을 던졌다. 이어서 그는 “이런 말씀 드리게 돼서 유감입니다만, 저희 TM전자에서는 청일전자와의 더 이상 협력 관계가 어렵다고 판단했습니다”라고 말할 뿐이었다. 하지만 최영자(백지원)는 “압류딱지가 붙어있어도 사실은 저희 생산팀이 밤마다 나와서 작업했고요”라고 이야기 하며 사정을 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그 말에도 박도준은 “물량이 문제가 아니라, 청일전자의 재무 상태가 회복 불능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일이 이렇게 되어서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이야기 하며 고개를 숙였다. 그 말을 듣고있던 송영훈(이화룡)은 “이번 위기를 잘 극복하고, 정상화되기를 바랐다고? 누가? TM이? 아니면 박도준 당신이? 까고 있네”라고 소리 지르며 분을 내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서 그는 “그래 뭐 할 수 없어? 당장 필요한 물량이라도 어떻게든 뽑아내려고 우리한테 온 거 아니야?”, “다시 내칠 계획이었잖아, 처음부터!”라고 이야기 했다. 쉽게 입을 열지 못하는 박도준을 향해 송영훈은 “그딴 말로, 우릴 희망고문하면서! 그리고 결국 우릴 이렇게 죽일 거면서! 남의 밥줄 가지고 장난하니까 재밌냐? 재밌냐고!”라고 화를 냈다. 하지만 여전히 박도준의 숙여진 고개는 들리지 못했다.

뒤를 돈 박도준은 오필립(김도연)을 마주치게 되었고, 그는 “아직 정리할 사항들이 남아있으니까, 다시 찾아뵙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다시 가던 길을 마저 걸어갔다. 상심한 회사 직원들을 향해서 최영자는 “아니야, 안 끝났어. 울지 마라, 어? 왜 울어. 울지마”라고 위로하는 모습을 보였다. 과연 청일전자 직원들은 이 위기를 지나 딛고 일어설 수 있게 될까.

tvN 드라마 ‘청일전자 미쓰리’는 “위기의 중소기업 직원들이 삶을 버텨내며 함께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이며, 16부작 예정이다. 공식홈페이지에 따르면, 어느 날 갑자기 사장님이 사라진 후 ‘죽어가는 회사 살려내기 프로젝트’로 고군분투 하는 남은 사람들의 이야기이다. 이혜리(이선심 역), 김상경(유진욱 역), 엄현경(구지나 역), 차서원(박도준 역), 김응수(오만복 역), 김홍파(조동진 역), 백지원(최영자 역), 김형묵(문형석 역), 정희태(황지상 역), 이화룡(송영훈 역), 현봉식(하은우 역), 김도연(오필립 역), 김기남(명인호 역), 박경혜(김하나 역), 정수영(이진심 역) 등이 출연하는 작품이다. 본 방송은 매주 수, 목 저녁 9시 30분에 방영된다.

후속작은 ‘싸이코패스 다이어리’로 2019년 11월 20일 방영예정이다. ‘싸이코패스 다이어리’는 “어쩌다 목격한 살인사건 현장에서 도망치던 중 사고로 기억을 잃은 호구 육동식이 우연히 얻게 된 살인 과정이 기록된 다이어리를 보고 자신이 싸이코패스 연쇄살인마라고 착각하며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이 작품은 윤시윤, 정인선, 박성훈, 이한위, 허성태, 최대철, 김기두, 이민지, 김명수, 최성원 등이 출연하는 작품이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