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미네 반찬-할배특집’ 김수미 레시피, 김치수제비-녹두전 초간단 비법은?

  • 김현서 기자
  • 승인 2019.10.18 20:3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서 기자] ‘수미네 반찬’ 속 김수미의 다양한 반찬 레시피가 공개됐다.

17일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할배특집'으로 김수미가 공개하는 집밥 레시피가 공개돼 시선을 모았다. 

‘수미네 반찬’ 홈페이지

아래는 김수미표 김치수제비 레시피.

먼저 냄비에 물을 붓고 육수 팩을 넣어 끓여준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육수 팩을 빼고 김치국물을 부어준다. 

이어 밀가루에 물을 조금씩 부어가며 반죽을 뭉쳐준 후 유리볼이 깨끗해질 때까지 반죽을 치대서 준비한다. 

묵은지는 꼭지를 제거한 후 가로로 썰어 냄비에 넣어준다. 이어 감자, 양파, 애호박, 청양고추, 대파를 어슷썰어 함께 준비한다.

국물에 고추장과 국간장, 양조간장, 다진마늘을 넣어 간을 맞춰준다. 감자가 어느정도 익을 때까지 끓여준 후 애호박과 양파를 넣고 다시한 번 끓여준다. 

마지막으로 수제비 반죽을 펴서 얇게 찢어넣은 후 대파, 청양고추로 마무리하면 완성된다. 

‘수미네 반찬’ 홈페이지
‘수미네 반찬’ 홈페이지

아래는 김수미표 녹두전 레시피.

믹서기에 녹두를 넣고 물과 함께 갈아준다. 묵은지를 가늘게 썰어 반죽에 함께 넣어준다. 여기에 대파, 홍고추를 쫑쫑 썰어 반죽에 넣고 끓는 물에 데친 숙주를 반죽에 넣어준다. 

다진 돼지고기에 생강즙, 다진 마늘, 후춧가루를 털어 넣어준 후 밑간을 해준다. 반죽에 부침가루를 넣어 섞은 후 돼지고기를 함께 넣어준다. 

달군 프라이팬에 반죽을 펴 구워주면 완성된다. 

한편 ‘수미네 반찬’은 해외 식문화가 유입됨으로써 잠시 조연으로 물러났던 반찬을 다시 우리의 밥상으로 옮겨오자는 취지로 시작된 전무후무 ‘반찬’ 전문 요리 예능 프로그램이다. ‘수미네 반찬’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10분 tvN에서 방영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