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미네반찬’ 72화, 할배특집 고난이도 Lv.5 녹두전 ...“어디다 소금을 넣어!” 김수미 폭발!, “그런건 조그맣게 물어봐” 임현식 머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미경 기자)  

16일 방영 된 ‘수미네 반찬’에서는 지난 방송에 이어서 ‘할배특집’이 진행됐다. 임현식, 김용건, 전인권은 ‘방탄할배단’으로 한 달(4주) 동안 수미네 반찬과 함께 했으며, 이날 방송은 5주째 방송이다. 시청자들의 ‘할배특집’ 연장 요청에 따라, 연말까지 진행 될 예정이다. 전인권은 54년생으로 66세이고, 김용건은 46년생으로 74세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임현식은 45년생으로 75세이고, '수미네 반찬'의 선생님 김수미는 49년생으로 71세이다. ‘수미네 반찬’ 단기속성 요리교실 5주차 요리는 통밀쌀밥, 옛날 사라다, 녹두전(녹두빈대떡)이다.

tvN예능 '수미네 반찬' 방송 캡쳐
tvN예능 '수미네 반찬' 방송 캡쳐

이날 방송에서 공개 된 김수미표 ‘할배특집’ 두 번째 반찬은 ‘녹두빈대떡(녹두전)’이다. 녹두는 몸을 차갑게 하는 성질이 있어,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 예로부터 녹두는 100가지의 독을 치유하는 천연 해독제라고 전해져왔다. 녹두전은 당뇨와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라고 한다.

① 녹두를 물에 3시간 정도 물려준다.

② 믹서기에 불린 녹두를 넣어주고, 물 한 컵 정도 넣어준다.

③ 녹두의 씹히는 느낌이 있어야 맛있기에, 너무 곱지 않도록 갈아준다. ‘녹두의 입자’가 중요 포인트이다.

④ 큰 유리볼에 간 녹두를 쏟아준다.

⑤ 묵은지 꽁지는 따로 떼어준다. 묵은지를 아주 가늘게 쫑쫑 썰어 간 녹두에 넣어준다.

⑥ 생강즙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후춧가루 3번 탈탈탈로 돼지고기 밑간을 해준다.

⑦ 대파와 홍고추를 쫑쫑 썰어 간 녹두에 넣어준다.

⑧ 살짝 데친 숙주를 꼭 짜서, 간 녹두에 넣어준다.

⑨ 녹두가루만 들어가면 부쳐지지 않기 때문에, 부침가루를 3큰술을 넣어준다.

⑩ 녹두 반죽 안에 밑간 한 돼지고기를 넣어 잘 섞어준다.

⑪ 녹두부침개는 기름을 듬뿍 넣어도 된다.

⑫ 전은 한 번 부쳐보고 반죽의 상태를 체크 해줘야한다. 만약 되직하다 싶으면, 물을 더 넣어주면 된다.

⑬ 놀놀하게 익은 것이 보이면, 뒤집어 준다.

⑭ 양파 간장소스에 찍어먹으면 완성!

tvN ‘수미네 반찬’은 “해외 식문화가 유입됨으로써 잠시 조연으로 물러났던 반찬을 다시 우리의 밥상으로 옮겨오자는 취지로 시작된 전무후무 '반찬' 전문 요리 예능 프로그램”이다. 출연진은 김수미, 장동민, 여경래, 최현석, 미카엘 아쉬미노프이다. 본방송은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10분에 시작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