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 대한민국 , 15일 북한과 평양 김일성경기장서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4차전…경기 생중계 가능성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월드컵 예선 경기를 위해 북한으로 출국한 가운데, 경기 중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앞서 스리랑카를 8-0으로 대파한 대표팀은 15일 오후 5시 30분 평양 김일성경기장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H조 4차전 원정경기를 펼친다.

이번 평양 원정 경기는 1990년 남북통일축구대회 이후 29년 만에 펼쳐지는 것이라 경기 이전부터 엄청난 화제를 불러왔다. 때문에 우리 측에선 원정 응원단, 생중계 등 여러 방면으로 이번 경기에 대한 준비를 해왔으나, 정작 북한의 비협조적 태도로 인해 모든 것이 무산될 위기에 놓였다.

대한축구협회 인스타그램
대한축구협회 인스타그램

생중계는 당초 지상파 3사에서 모두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북한 측에서 중계권료를 지나치게 높게 부르는 바람에 MBC는 지난 11일 현장 중계 포기를 선언한 바 있다. 현재 방송사 에이전트가 평양서 최후의 협상을 진행 중이지만, 현 상황으로 비춰볼 때 생중계 가능성은 높지 않은 상황이다. 축구협회는 오늘(14일) 안에 결론이 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우리보다 앞서서 평양 원정 경기를 펼쳤던 레바논의 경우도 자국 취재진들이 평양에 들어가지 못했고, 경기 중계도 하지 못해 경기가 끝난 후 스코어만 확인할 수 있었다. 이후 북한축구협회 유튜브 채널에 경기 영상이 올라왔을 뿐이다. 다만 해외축구 중계처럼 위성화면을 통해 스튜디오에서 중계할 가능성도 있지만, 이마저도 확실하지 않다. 만일 이마저도 무산될 경우 인터넷 문자중계 혹은 경기가 끝난 후 경기 결과만 확인해야 한다.

대한축구협회 인스타그램
대한축구협회 인스타그램

방북과 관련해서도 북한의 비협조적인 태도로 인해 선수단의 육로 방문이 어려워 중국 베이징을 경유해서 가야했을 정도였다. 때문에 일부 네티즌들은 선수단의 안전 문제가 걱정된다는 반응을 보였으나, 만일 실제로 그러한 사태가 벌어졌을 경우 북한은 FIFA로부터 제재를 받게된다.

하지만 지금까지 북한이 비협조적으로 나오긴 했어도 FIFA나 AFC 규정을 어긴 것은 하나도 없는 상황이다. 때문에 우리로서는 억울하지만 굉장히 불리한 상황에서 평양 원정을 치러야 한다.

과연 벤투호가 북한을 상대로도 승리를 거둬 조 1위를 확실하게 굳힐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