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수원 3,500원 소고기국밥·우거지선지국밥 vs 인천 5,900원 생선구이백반, 가성비 맛집 위치는? “소고기수육”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10.09 18:0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수원 3,500원 소고기국밥·우거지선지국밥 맛집과, 인천 5,900원 생선구이백반 맛집이 화제다.

9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하우맛치’ 코너에서는 ‘3,500원 소고기국밥, 우거지 선지국밥 vs 5,900원 생선구이 백반’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치솟는 물가 속에서도 착한 가격으로 무장한 초저가 음식들이 있다. ‘하우맛치’는 그러한 종류의 가성비 맛집들을 소개하는 코너다. 

수원 교동사거리 인근에 위치한 3,500원 소고기국밥·우거지선지국밥 맛집은 착한 가격으로 맛있는 국밥을 내놓기로 소문난 국밥집이다. 앞서 ‘2TV생생정보’ 등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부산 해운대의 명물인 소고기국밥과 우거지선지국밥이 대표 메뉴다. 푸짐한 국밥 한 술에 손수 담근 깍두기 한 점 올려 뚝배기 비워내면, 그때 그 시절 옛날 장터에서의 추억을 떠올리게 한다고. 1만원의 소고기수육도 인기다.

소고기 볼살로 푹 끓여낸 경상도식 소고기국밥과, 직접 굳힌 선지로 만든 우거지 선지국밥이 단돈 3,500원이다. 저렴하다고 해서 그 내용물은 절대 무시할 것이 못 된다. 25년 경력의 국밥 실력자인 사장의 내공이 더해진 국밥을 한번 맛보면 시원하고 깊은 맛에 절로 감탄하게 된다는 평가다.

인천 부평구 부흥오거리 인근에 위치한 5,900원 생선구이백반 맛집은 밥맛 좋기로 유명한 기사식당이다. 수원 3,500원 소고기국밥·우거지선지국밥 맛집과 마찬가지로, 앞서 ‘2TV생생정보’ 등에 소개된 바 있다.

고등어구이를 주문하면 9가지 제철 반찬과 꽃게탕을 냄비째 덤으로 주는 셈이다. 배보다 배꼽이 더 큰 푸짐한 구성과 양에 놀라고 그 맛에 놀라게 된다. 매일 아침 들여오는 고등어는 신선한 국내산 고등어라 더욱 믿음이 간다.

백반과 함께 제공되는 반찬과 찌개는 매일매일 다양하게 메뉴가 바뀌어 제공된다. 백반정식은 4,900원, 돼지불백정식과 제육볶음정식은 생선구이백반과 마찬가지라 5,900원에 판매해 눈길을 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해XX국밥 (4,000원 손칼국수) : 경기 수원시 팔달구 행궁로(교동)

# 소XXXX (5,000원 회덮밥) : 인천 부평구 장제로(부평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