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함양 목화솜이불 면업사 위치는? 임채장 장인의 침구세트-신생아이불-예단이불 “홈페이지 온라인 구매 가능”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10.04 18:2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목화솜이불 면업사가 화제다.
 
4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JOB학사전’ 코너에서는 목화솜을 전문으로 다루는 임채장(69) 씨를 만났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JOB학사전’은 매일 같이 생겨나고 사라지는 일거리 중 우리가 몰랐던 직업을 들여다보는 코너다. 오늘의 주인공은 목화솜 이불을 만들면서 큰 인기로 성황을 누리고 있는 임채장 장인이다.

함양 함양읍 시내에 위치한 해당 업체는 목화솜 업계의 장인인 임채장 씨의 남다른 손기술을 통해 목화솜 이불이 태어나는 곳이다. 그는 36년 동안 목화솜 이불을 만들고 재생하는 외길을 걸어 온 ‘생활의 달인’이다.

매년 목화를 직접 수확해 이불로 만든다. 예전엔 집집마다 키우던 목화가 사라져 게 안타까워 30년 전부터 목화를 재배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땀 흡수뿐만 아니라 보온성도 뛰어난 목화솜 이불은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초가을이면 수요가 늘어난다고 한다.

수십 년 세월의 때가 묻은 기계를 이용해 두툼한 목화솜 이불을 만드는 과정이 이채롭다. 오랜 세월 사용해 딱딱해지고 기능성이 떨어지는 목화솜 이불을 재생하는 기술까지 가지고 있다.

덮으면 잠이 솔솔 올 것 같은 목화솜 이불은 여전한 인기를 자랑한다. 해당 업체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구매까지 가능하다. 목화솜, 목화솜세트, 침구세트, 신생아이불, 예단이불 등이 준비돼 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곳의 위치 등 정보는 아래와 같다.

# 칠X면업사

경남 함양군 함양읍 중앙시장길(용평리)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