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모녀열전’ 노량진수산물시장 회케이크 vs 튀김 맛집, ‘도심 속 바다 축제’ 12~13일 개최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10.08 18:1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한 노량진수산물시장 회케이크 맛집 또는 튀김 맛집이 화제다.

8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모녀열전’ 코너는 “환상의 궁합! 어시장 모녀 ”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채널A ‘관찰카메라24’ 방송 캡처
채널A ‘관찰카메라24’ 방송 캡처

지난 1971년에 들어선 노량진 수산시장에 새바람 일으키는 이들이 있다. 수산시장 주름잡은 모녀가 주인공이다.

첫 번째 모녀는 회케이크가 유명한 횟집을 운영한다. 딸은 중학생 때부터 엄마를 도와 경력 10년 차를 자랑하지만. 아직 큰 생선은 무섭다며 가게가 떠나갈 듯이 고래고래 소리를 지르는 모습이다.

선선해지는 날씨 덕에 회센터는 한창 바쁜 시기다. 모녀의 가게에서 가장 잘나가는 모둠회는 광어, 도미, 농어, 연어가 기본구성이다. 여기에 제철 생선인 전어를 푸짐하게 올려 손님에게 전달된다. 특별한 날에 식사도 하며 축하도 할 수 있는 싱싱한 케이크가 시그니처 메뉴인 ‘회 케이크’가 특별하다.

두 번째 모녀는 수산시장 내 위치한 튀김 맛집을 운영한단다. 수산시장에서 갓 잡은 싱싱한 해산물로 만들어 신선함은 물론이요, 이 집만의 특별한 반죽 비법으로 바삭함까지 잡았다. 덕분에 식객들 발길 끊이질 않는다.

이토록 생동감 넘치는 수산시장에 더욱 활기를 불어넣는 축제가 있어 눈길을 끈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도심 속 바다 축제’는 오는 12~13일 양일간 개최될 예정으로, 남녀노소 누구든 즐길 수 있다고 한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곳의 정보는 아래와 같다.

# 해X상회 : 회케이크 횟집

# 삼XX (충XX) : 튀김집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