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4,500원 손만둣국, 수제만두·도넛 맛집 위치는? “서울 방학동 도깨비시장 30년 고수 분식점!” 떡만두국-우엉김밥 ‘가성비 甲’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10.07 17:3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4,500원 손만둣국, 수제만두·도넛 맛집 맛집이 화제다.
 
7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슬기로운 외식생활’ 코너에서는 ‘단돈 4500원! 30년 고수가 만든 수제 만두·도넛’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KBS2 ‘2TV 생생정보’ 방송 캡처
KBS2 ‘2TV 생생정보’ 방송 캡처

서울 방학동 도깨비시장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시장의 명물로 꼽히는 30년 고수의 종합분식점이다. 앞서 ‘2TV생생정보’, ‘6시내고향’ 등에 떡만둣국·우엉김밥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인기메뉴는 바로 손만둣국이다. 유의상 사장은 30년째 한 자리를 지키며 시객들 앞에 정성 가득한 수제만두요리를 내놓아 왔다. 아낌없이 재료 꽉꽉 채워서 만든 만두소와 사골, 잡뼈로 푹 우려낸 육수까지, 정성과 손맛이 그득하다. 그럼에도 가격은 단돈 4,500원으로 그 가성비가 뛰어나다.

만두소에는 참기름과 직접 개발한 채소 름까지 두 가지의 기름이 들어가서 특유의 잡내를 없애주고 더욱 맛을 돋운다. 쫀득쫀득한 만두피 또한 30년 내공의 손 감각으로,일정한 양의 반죽을 가늠해서 밀대로 쭉쭉 밀어서 빚는다.

직접 반죽하고 기름에 튀겨서 하루 3~400개만 한정 판매하는 수제 도넛도 인기다. 초양념을 직접 배합하고 두 번 구운 김을 사용해 말아내는 우엉김밥도 맛있기로 소문나 있다. 뚝배기불고기, 갈비탕, 돌솥비빔밥, 오징어덮밥, 제육덮밥, 돈가스, 오므라이스, 김치볶음밥, 된장백반, 순두부백반, 김치찌개, 칼국수, 유부국수, 비빔냉면, 물냉면, 쫄면, 우동, 라면, 땡초김밥, 떢볶이, 순대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명X분식

서울 도봉구 도당로13가길(방학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