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최고의 요리비결’ 얼갈이콩탕-콩비지전, 윤혜신 요리연구가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최고의 요리비결’ 얼갈이콩탕, 콩비지전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3일 방송되는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윤혜신 요리연구가의 얼갈이콩탕과 콩비지전’ 편으로 꾸며진다.

한 한식당의 오너 셰프인 윤혜신 요리연구가는 정감있고 푸근한 시골밥상을 선사하는 자연 요리연구가다. ‘한식으로 양식을’, ‘최고의 요리비결5’외 다수의 저서를 냈다.

이날 방송에서 윤혜신 요리연구가는 얼갈이콩탕, 콩비지전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
EBS1 ‘최고의 요리비결’

<얼갈이콩탕 만드는 법>

▶ 재료 : 얼갈이(150g), 불린 콩(200g), 물(1L), 소금(약간)

먼저 끓는 물에 소금(1T)을 넣고 얼갈이(150g)는 줄기 쪽부터 넣어 데친다. 얼갈이는 찬물에 헹구고 물기를 짠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믹서기에 불린 콩(200g), 물(1L)을 넣고 곱게 간다. 흰콩, 서리태, 쥐눈이콩 등을 물에 6시간 이상 불려준다.

체에 면포를 깔고 그 위에 콩물을 부어 건더기를 걸러낸다. 냄비에 콩물을 넣은 뒤 뚜껑을 살짝 열고 끓인다.

소금(약간), 얼갈이를 넣고 한소끔 끓인다. 완성된 얼갈이콩탕을 그릇에 푸짐하게 담는다.

<콩비지전 만드는 법>

▶ 재료 : 팽이버섯(50g), 대파(25g), 당근(70g), 콩비지200g), 밀가루(3T), 소금(약간), 물(약간), 들기름(2T), 식용유(2T)

먼저 팽이버섯(50g), 대파(25g), 당근(70g)은 곱게 다진다. 팽이버섯, 대파, 당근, 콩비지200g), 밀가루(3T), 소금(약간), 물(약간)을 섞은 뒤 동그랗게 빚는다.

들기름(2T), 식용유(2T)를 섞어 팬에 두른다. 반죽을 구울 때 들기름과 식용유를 1:1로 섞어주면 느끼함은 잡아주고 향은 더 좋아진다.

반죽을 올려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완성된 콩비지전을 접시에 먹기 좋게 담는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 5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