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온라인 탑골공원, 뭐길래… 백지영은 '탑골청하', 이정현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 에서 온라인 탑골공원이 언급돼 관심이 집중됐다.

지난달 30일 방송된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가수 백지영이 게스트로 참여했다.

유튜브에서 온라인 탑골공원이라고 불리는 1990년대 음악방송 콘텐츠들이 화제다.

3주만에 동시 접속자 수가 2만 2천명을 돌파했고 당시 가수들에게 별명을 붙여 부르는 등 인기가 폭발적이다. 조성모는 기도 소년, 려원은 탑골 제니, 손호영은 호다니엘이라고 불린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그렇다면 온라인 탑골공원에서 가수 이정현의 별명은 무엇인지 묻는 문제가 출제됐다.

백지영은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며 갸웃거리자 송은이는 "탑골공원이 어르신들이 모여 노는곳이지 않나. 말 그대로 옛날 음악프로를 생방으로 재생해주는거다. 동시에 접속해서 옛날 추억재생하면서 저때 너무 좋았지 이러면서 노는거다"라고 설명했다.

정답으로 이정현의 별명은  '조선의 레이디 가가'였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뇌섹'이 각광받고 있는 사회에서 상식이라곤 1도 없을 것 같은 일명 '상식 문제아들'이 10문제를 풀어야만 퇴근할 수 있는 옥탑방에 갇혀 문제를 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은 지식토크쇼로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