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카카두 플럼 효능, 여성 호르몬 지킴이+다이어트 효과적…부작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여성 호르몬을 지켜주는 카카두 플럼에 누리꾼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달 26일 방송된 MBC '기분 좋은 날'에는 여성호르몬을 지켜주는 식품이 소개됐다.

이날 카카두 플럼은 여성호르몬을 지켜주는 식품으로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호주의 슈퍼푸드로 불리는 카카두 플럼은 유네스코에도 등재가 돼있는 호주 카카두 국립공원의 이름을 따라 붙여졌다. 

자두처럼 크고 딱딱한 씨앗을 가진 카카두 플럼은 호주 원주민들이 아주 오래 전부터 기력 보충, 지병 치료용으로 쓰인 것으로 알려졌다.

MBC '기분 좋은 날' 방송 캡처
MBC '기분 좋은 날' 방송 캡처

카카두 플럼이 자생하는 호주 북부는 오랜 건기, 강렬한 우기, 강한 바닷바람 등으로 식물이 살기 척박한 환경이다. 그만큼 힘든 환경에서 이겨낸 열매에는 영양소가 응축돼 있어 여러가지 영양 물질을 갖게 된다.

이러한 카카두 플럼에는 천연에스트로겐인 엘라그산이 다량 함유돼 있다. 때문에 에스트로겐 부족으로 생기는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준다. 또한 엘라그산은 중성지방 축적 예방에도 도움을 줘 지방세포 크기를 줄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특별하게 알려진 부작용은 없지만 과다 복용시에는 복통이나 두통을 유발할 수도 있으며 알레르기 반응이 있다면 전문가와 미리 상의하는 것이 좋다.

한편, MBC '기분 좋은 날'은 매일 오전 9시 4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