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배가본드’4회 이승기,고규필 박아인의 브레이크 조작으로 차 전복에도 살아 고규필, 이승기에 무슨 말 해도 믿겠다!이승기 그대로 문정희 찾아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희원 기자] 28일 방송된 ‘배가본드’ 4회에서는 다이내믹 사 이경영은 최광일에게 유족들이 다 사인할거라 하는데 최광일은 차갑게 돌아섰다. 그때 문정희가 이경영에게 다가왔다. 이경영에 문정희가 도장 찍을거라며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말하자 이경영은 장관 최광일에게 어떻게 한거냐 물었다. 문정희는 당신에게 배운 거 중에 아주 조금이라 말했다.

배수지의 선글라스를 통해 자신에게 손을 뻗는 사람을 보고 손을 낚아채 꺾은 이승기는 너 뭐냐 소리치는데, 그때 박아인이 플랜B를 지시했다. 그러자 이승기에게 전기충격을 가하려다 팔이 꺾인 그 남자에게 다른 남자가 기장님이라며 비행기 출발한다며 데려갔고, 배수지는 상황을 파악하지 못한 채 황보라를 발견하고 반갑게 인사했다. 

밥을 먹으러 간 이승기, 배수지, 황보라. 탑승객 중에 테러범의 신원이 확인되지 않았단 이야기를 나누는데 셋의 대화를 엿듣던 남자가 이승기가 죽은 문우진의 엄마의 전화를 받으러간 틈에 다가왔다. 평화일보 기자인 조부영이 이승기에게 명함을 내밀며 유족들을 취재하던 중 비행기 사고가 일어나던 날, 테러가 일어날거란 제보전화가 있었고, 그 전활 받은 직원이 쓰러져 있는데 취재조차 막힌 채 방치되어 있다며 이번 사건은 복잡하다며 수집가능한 증거들을 최대한 수집해 맞춰봐야 실체가 드러날거라며 도와달라 했다. 이승기는 도와주겠다 했는데 조부영기자는 국정원 믿지 말라며 황보라와 배수지가 나오자 작게 카페에서 기다리겠다 하고 가버렸다.

그 말을 들은 이승기는 배수지와 황보라에겐 말하지 않고, 이쯤에서 헤어지자며 혼자 기자를 찾아갔다. 차를 몰고 가던 황보라와 배수지는 우연히 카페에 앉은 이승기와 그 기자를 발견했다. 기자는 이승기에게 전투기 사업과 관련된 일이라 흘리며 정체를 알리기 싫어한다는 제보자를 만나러 가기로 했다 말하고, 이에 혹한 이승기가 함께 가자해 둘은 택시를 탔다. 이를 보던 배수지가 황보라에게 쫓아가라 말해 뒤를 밟아 한 산골에 모텔에 도착했다. 

기자라는 남자는 전화를 받고 제보자가 많이 불안해한다해 이승기가 먼저 들어가보고 연락달라며 기다리고 있겠다 말했다. 밖에서는 배수지와 황보라가 30분째 기다리고 있는데, 기다리던 이승기는 모텔로 결국 올라가 방을 열었는데 그 기자가 피를 흘린 채 쓰러져있는 걸 발견하고 신고를 했다. 그때 흉기를 든 남자가 덮치려는데 눈치를 챈 이승기가 피하고 오토바이를 타고 흉기를 든 남자가 달아났다. 

이승기가 오토바이를 타고 달아난 흉기를 든 남자를 쫓아가려다 크락션을 울린 수지와 황보라를 발견하고 차를 타고 쫓으려는데, 출동한 경찰차를 확인하고 차를 돌리라 했다. 모텔로 간 세 사람, 이승기가 앞장서 살인사건이 발생한 모텔방 407호로 안내했다. 그런데 사망자는커녕 사고 흔적이 전혀 없었고, 분명 살인사건이 일어났다는 이승기 주장에 CCTV를 확인하라 하고, 이승기는 아까 받았던 명함을 보여줬다. 그런데 경찰 확인 결과 해당 기자는 뉴질랜드로 휴가를 갔다며 이승기를 체포하려는데 배수지가 나서서 막고, 이승기를 믿는다며 황보라에게 모로코에서도 그랬었다 말했다. 이승기는 먼저가라며 유가족 위원회에 참여하기 위해 갔다. 

이승기는 배수지에게 살해당한 기자가 죽기 직전에 줬다며 볼펜을 배수지에게 건넸다. 볼펜이 USB고, 연결해 부기장의 정보가 들어있는 걸 확인한 배수지와 황보라는 이승기에게 전화했다. 이승기에 부기장 김우기의 아내 강경헌(극중 오상미)이 김우기 사망보험금 50억을 받았다 말했다. 이에 슬퍼하는 유족들 가운데 심리치료를 받으며 울고 있는 강경헌을 본 이승기가 강경헌에게 분노해 김우기 어디있냐며 살아있지 않냐 소리치자 고규필이 유가족위원회 대표에게 왜그러냐며 엎어쳤다. 그러자 이승기가 기절했고, 이경영의 사람이 이승기를 태우고 이경영에게 데려갔다. 

배수지는 이경영에게 포루투칼에 혹시 연줄있냐며 포루투칼에서 존앤마크사 부사장이 자살했는데 그게 하필 비행기 사고 날이었다 말했다. 이경영은 포루투칼 정보국에 지인이 있다며, 세 사람에게 집으로 가냐며 당분간만이라도 자신이 안쓰는 집이 있는데 그곳을 쓰라 부탁했다. 그 집으로 간 세 사람을 쫓는 사람과 도청 장치를 실시간으로 듣고 있는 박아인이 이경영과 함께 있는 이승기를 발견하고 웃었다.  

대통령 백윤기와 홍순조, 최광일 등과 함께 야당대표가 왜 1조나 더 비싼 존앤마크사 전투기를 왜 선택해야하냐며 공식자료에 따르면 다이내믹 사 전투기가 더 싸고 뛰어나단 조사가 있다하는데, 최광일이 달라진 태도를 보였다. 회의가 끝나고 백윤기가 최광일을 어떻게 구워 삶았길래 딴 사람이 되어있냐 묻자, 홍순조는 웃으며 심심할 때 보시라며 혼자만 보시라며 무언가를 건네고 나갔다. 백윤기가 꺼낸 사진엔 최광일과 문정희가 키스하는 사진이 담겨있었다. 

배수지는 신성록을 보자마자 숨어 과거를 회상했다. 떠나기 전날 배수지는 국정원 직원들이 참석한 회식자리에서 신성록에게 다가가 자신은 내일 해외간다며 너 내꺼라고 소리치고 뽀뽀를 하고 내꺼라 했던 것. 황보라는 그날 자신 아니었으면 신성록에게 맞았을거라 말하고, 배수지와 숨어있다가 신성록이 다가오자 모르는 척하며 숨어있다가 립스틱을 바르고 모르는 척 태연히 인사했다. 신성록은 나같으면 너 해외 안보낸다며 술 마시고 취하는 요원 자신은 확 잘라버린다 말하고 가버리자 배수지는 보고서만 제출하고 나면 코를 납작하게 해주겠다 말했다. 

민우식에게 연락을 받고 간 배수지가 왜 이 사건을 덮냐며 하지만 민우식이 제대로 말해주지 않자 배수지는 자신이 복귀하는게 그렇게 싫냐 소리치고 나갔다. 이를 본 신성록은 소주를 마시는데, 이기영이 곁에 앉았다. 신성록이 원장님 의견에 동의할 수 없다며 배수지 말이 사실이면 우린 직무유기를 하고 있는거라며 이기영에게 국장님은 자존심도 안 상하냐 말했다. 이기영은 안원장이 부임한 다음부터 우린 대통령 개로 전락했다며 대통령 욕한 글에 댓글 다는 게 자신의 일이라 말했다. 신성록을 씁쓸하게 웃으며 사표써야겠네요라 말했다. 

이경영의 집에 있는 이승기는 존앤마크사를 검색하고 문정희의 사진을 확인했다. 푸쉬업을 하고 있는데 고규필이 사과하며 밥을 사겠다 전화했다 이승기의 전화를 도청하고 있던 박아인은 자신의 부하들과 함께 손님나가신다 파티준비하라며 이승기를 태운 고규필의 차를 쫓아갔다. 박아인 패거리가 고규필의 차의 브레이크 작동을 고장내고, 이승기는 자신이 스턴트맨이라며 운전하겠다며 고규필을 뒷자리로 보냈다. 신호무시하고 따라붙는 박아인의 차를 발견한 고규필의 말에 이승기는 비행기 테러로 떨어졌다니까라며 저 새끼들 한 패라고라 소리쳤다. 

고규필의 핸드폰이 먹통이 되고 이승기의 차가 시내를 지나는데, 박아인도 차에 부딪쳐도 아랑곳 않고 계속 뒤쫓았다. 이승기의 차가 마침내 트럭에 부딪쳐 뒤집혔고, 이승기가 머리에 피를 흘린 채 나와 고규필을 빼냈다. 이를 지켜보고 있던 박아인은 내가 제일 상대하기 힘든 놈들이 누군지 알아? 운 좋은 새끼들이라며 이승기 앞으로 차를 몰아 칠듯하며 빠져나갔다. 고규필은 무슨 일이냐며 자세히 얘기해보라며 무조건 다 믿겠다 말했다. 

희귀병 어린이를 위한 자선사업에 참여한 문정희는 한없이 인자한 표정으로 취재하려는 기자들에 둘러싸여 차에 타려는데, 그 앞에 사고 차를 연결한 트럭에서 내린 이승기와 고규필이 다가섰다.  

SBS 드라마 ‘배가본드’ 방송 캡처
SBS 드라마 ‘배가본드’ 방송 캡처

 

 

액션배우를 꿈꿨던 이승기(차달건 역)가 유일한 혈육, 죽은 형의 아들 문우진(차훈 역)을 위해 살아가다 민항 여객기 추락 사고로 문우진을 잃고 우연히 사고가 아니라 테러라는 것을 알게 돼 은폐된 진실을 쫓던 중 거대한 국가 비리를 파헤치게 되는 과정을 그린 화제의 첩보액션 드라마 ‘배가본드’는 총 16부작으로 이승기(차달건 역), 수지(국정원 요원 고해리 역), 문정희(존앤마크사 아시아사장 제시카 리 역), 신성록(국정원 정보팀장 기태웅 역), 황보라(국정원 기조실 공화순 역), 박아인(킬러 릴리 역), 고규필(유도체육과관장 고규필 역) 등이 출연해 매주 금, 토 밤 10시에 방송된다.   

 

 

아래는 '배가본드' 인물관계도

SBS 드라마 ‘배가본드’ 공식 홈페이지
SBS 드라마 ‘배가본드’ 공식 홈페이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