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땅콩호박 효능은? 변비에 특효, 항암·항산화! ‘생방송오늘저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한 ‘땅콩호박’이 화제다.

26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에서는 변비에 좋다는 땅콩호박을 다뤘다.

SBS ‘생방송투데이’ 방송 캡처
SBS ‘생방송투데이’ 방송 캡처

건강에 대한 고민을 ‘음식’으로 해결해주는 시간, ‘음식이 보약이다, 약이 되는 밥.상.자’ 코너에서 ‘땅콩호박’을 변비 증상을 막는 해결책으로 내놓았다.

먹거리 많고 식욕이 왕성해지는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인 변비 질환이 급증한다고 한다. 그야말로 말로는 표현하지 못할 현대인들의 고통이다. 가을철 대기가 건조해지고 몸 안의 체액이 마르면서 변비가 더욱 심해지게 된다고 한다. 가을철 변비를 해소해 줄 밥상자가 간절해지는 이유다.

이러한 증상 또는 예방에는 땅콩호박이 좋다는 조언이다. 괴물 땅콩이 존재한다는 충북 괴산의 농장에서 발견한, 변비 잡는 괴물 땅콩의 실체는 조롱박처럼 생긴 모양새를 띄고 있다. 땅콩호박은 호박 가운데서도 항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우리나라에서 인기 작물로 급부상하고 있는 식재료다.

땅콩호박은 단호박에 비해 베타카로틴 함량이 약 4배 정도 높아 노화를 방지하고, 비타민 A와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에 도움이 된다고. 이맘때 황금빛으로 노랗게 익어 있는 작물로, 영양분 흡수를 돕기 위해 기름에 노릇노릇 부쳐낸 땅홍호박전이나 영양분 듬뿍 들어간 땅콩호박닭찜 등 다양한 레시피로의 활용이 가능해 눈길을 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곳의 정보는 아래와 같다.

# 괴XXX농장

충북 괴산군 소수면 수동1길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