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공식입장] ‘고등래퍼’ 하선호(Sandy), 소속사 전속계약 체결…27일 데뷔 싱글 ‘돌멩이’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고등래퍼’에 출연하며 화제를 모았던 하선호(Sandy)가 업보트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23일 오후 업보트엔터테인먼트는 하선호와의 전속계약 체결 소식을 알리며 “하선호의 아티스트로서의 끼와 무한한 잠재력을 눈여겨 봐왔다. 앞으로 그가 가진 무궁무진한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업보트엔터테인먼트
업보트엔터테인먼트

지난 2017년 9월 종영한 Mnet ‘쇼미더머니6’를 통해 대중에게 처음 얼굴을 알린 하선호는 당시 예선 3차 진출자 중 유일한 중학생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지난해에는 Mnet ‘고등래퍼2’에 출연해 10대를 대표하는 래퍼 중 한 명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 4월 종영한 ‘고등래퍼3’에서는 ‘고등래퍼2’ 때보다 향상된 강렬한 래핑을 선보여 시청자들에게 실력파 래퍼로 그 존재를 각인시켰다. 

2002년생으로 올해 나이 18살인 하선호는 현재 서울외국어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이다. ‘고등래퍼3’ 출연 당시 “입학하고 음악에 힘을 더 쏟은 건 사실이다. 자퇴를 할까 생각했지만 가사에서 잘 보여줄 수 있는 건 학생을 대변하는 것이라 생각해 자퇴를 하지 않았다”고 밝혀 눈길을 끌기도 했다.

하선호는 오는 27일 오후 6시 데뷔 싱글 ‘돌멩이’를 발매한다. 업보트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1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돌멩이’ 콘텐츠 공개 일정을 알렸다.

업보트엔터테인먼트
업보트엔터테인먼트

공개된 일정에 따르면 하선호는 24일 1차 티저 공개를 시작으로 25일에는 콘셉트 이미지, 26일에는 2차 티저를 차례로 공개한다. 

티저는 업보트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 콘셉트 이미지는 업보트엔터테인먼트 공식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각각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음원 발매일인 27일 오후 6시에는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된다.

이번 앨범은 ‘쇼미더머니6’, ‘고등래퍼2’, ‘고등래퍼3’ 등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이름을 알린 하선호의 첫 데뷔 싱글이다. 하선호는 ‘돌멩이’를 시작으로 트렌디 래퍼 하선호만의 확실한 색깔을 대중에게 마음껏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