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최고의 요리비결’ 들깨미역국-곤드레밥, 김선영 요리연구가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9.19 10:4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최고의 요리비결’ 들깨미역국, 곤드레밥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19일 방송되는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김선영 요리연구가의 들깨미역국과 곤드레밥’ 편으로 꾸며진다.

숙명여자대학교 한국음식연구교육원 객원교수인 김선영 요리연구가는 ‘문화센터 인기요리수업 한 권으로 끝내기’외 다수의 저서를 냈다. 매일 먹는 집밥에 특별함을 더하는 가정식 전문가다.

이날 방송에서 김선영 요리연구가는 들깨미역국과 곤드레밥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
EBS1 ‘최고의 요리비결’

<들깨미역국 만드는 법>

▶ 재료 : 불린 미역(500g), 통들깨(1컵), 다시마물(8컵), 들기름(2T), 다진 마늘(1T), 국간장(2T), 소금(½t), 조롱이떡(300g)

먼저 불린 미역(500g)을 먹기 좋은 길이로 썬다. 믹서기에 통들깨(1컵), 다시마물(8컵)을 조금씩 넣어가며 갈아 체에 거른다.

냄비에 불린 미역, 들기름(2T), 다진 마늘(1T)을 넣고 충분히 볶는다. 비타민 E가 풍부한 통들깨는 열에 약해 불린 미역 먼저 충분히 볶아준다.

들깨국물, 국간장(2T), 소금(½t)을 넣고 팔팔 끓인다. 들깨국물은 믹서기에 갈고 체에 내리기를 2~3번 반복해서 만들어준다.

조롱이떡(300g), 소금(약간)을 넣고 떡이 떠오를 때까지 끓인다. 완성된 들깨미역국을 그릇에 먹기 좋게 담는다.

<곤드레밥 만드는 법>

▶ 재료 : 데친 곤드레나물(200g), 참기름(약간), 간장(2T), 불린 쌀(3컵), 된장(1T), 소금(약간), 다시마물(3컵)

▶ 양념장 : 다진 양파(5T), 다진 대파(5T), 간장(3T), 맛술(2T), 참기름(1T), 깨소금(1T), 조미김(1컵)

먼저 데친 곤드레나물(200g)은 한입 크기로 썬다. 냄비에 데친 곤드레나물, 참기름(2t), 간장(2T)을 넣어 버무린 뒤 살짝 볶는다.

불린 쌀(3컵), 된장(1T), 소금(약간), 참기름(2T)을 섞는다. 곤드레밥에 된장을 넣으면 데친 곤드레나물의 향과 구수한 맛을 살려준다.

다시마물(3컵)을 넣고 약불에 25분 정도 끓인 뒤 불 끄고 5분간 뜸 들인다. 화력에 따라 약불 또는 중약불에 20~25분 정도 푹 끓여준다.

다진 양파(5T), 다진 대파(5T), 간장(3T), 맛술(2T), 참기름(1T), 깨소금(1T), 조미김(1컵)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완성된 곤드레밥을 그릇에 푸짐하게 담고 양념장을 곁들인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 50분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