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살림 9단의 만물상’ 얼큰 해물수제비-꽈리고추 고구마조림, 김선영 조리기능장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살림 9단의 만물상’ 얼큰 해물수제비, 꽈리고추 고구마조림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해 9월 방송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262회는 ‘명절 때 찐 쌀 쏙 빼주는 12시간 다이어트’ 편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 김선영 조리기능장은 얼큰 해물수제비와 꽈리고추 고구마조림 레시피를 소개했다.

살 찔 걱정 없이 입에 착착 감기는 얼큰 해물수제비 <얼큰 해물수제비 만드는 법>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 재료 : 통밀가루, 간 연근, 국간장, 애호박, 표고버섯, 고추, 대파, 고춧가루, 다진 마늘, 참치액젓, 멸치국물, 다시마 멸치 물, 바지락, 새우

먼저 볼에 통밀가루 2컵, 간 연근 1컵, 국간장 2스푼을 넣어 반죽한 후 20분 정도 숙성시켜준다. 애호박, 표고버섯, 고추, 대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고춧가루 4스푼, 다진 마늘 2스푼, 국간장 1스푼 반, 참치액젓 1스푼 반, 멸치국물 3스푼을 넣고 잘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준다

냄비에 다시마 멸치 물 7컵을 넣고 끓기 시작하면 양념장을 풀어넣은 후 수제비를 펴서 떼어 넣어준다. 수제비가 어느정도 익으면 바지락, 새우, 손질된 채소를 넣어 뚜껑을 덮고 5분 정도 끓여주면 얼큰 해물수제비가 완성된다.

마음껏 먹어도 살찔 걱정 없는 매콤달콤 꽈리고추 고구마조림 <꽈리고추 고구마조림 만드는 법>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 재료 : 고구마, 마늘, 양파, 꽈리고추, 고춧가루, 간장, 식초, 식용유, 다시마물

먼저 고구마는 껍질을 벗기고 지그재그로 어슷하게 썰어 물에 담가 전분기를 빼준다. 마늘은 편으로, 양파와 꽈리고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고춧가루 4스푼, 간장 8스푼, 식초 4스푼을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준다.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마늘을 넣어 볶다가 마늘향이 나면 썰어놓은 고구마를 넣고 볶아준다.

양념장과 다시마물 2컵 반을 넣고 잘 섞은 후 뚜껑을 닫고 7~8분 정도 끓여준다. 썰어놓은 양파를 넣고 볶다가 꽈리고추를 넣고 볶아 꽈리고추 고구마조림을 완성한다.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은 지난 4월 19일 방송을 끝으로 종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