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살림 9단의 만물상’ 고사리나물볶음-말린 호박나물볶음, 이보은 요리연구가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9.12 14:2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살림 9단의 만물상’ 고사리나물볶음, 말린 호박나물볶음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해 3월 방송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234회는 ‘살림의 신과 함께하는 봄맞이 살림 비법’ 편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 이보은 요리연구가는 고사리나물볶음과 말린 호박나물볶음 레시피를 소개했다.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오래둬도 쉬지 않고 무르지 않는 고사리나물볶음 <고사리나물볶음 만드는 법>

▶ 재료 : 고사리, 들기름, 국간장, 진간장, 쌀뜨물, 다진 파, 다진 마늘, 맛술, 깻가루, 통깨, 소금, 현미녹차 우린 물

먼저 고사리 400g에 쌀뜨물 2컵을 부어 랩으로 씌우고 전자레인지에 5분간 돌려준다.

팬에 고사리를 담고 국간장 1큰술 반, 진간장 반 큰술, 들기름 1큰술, 반, 다진 파, 다진 마늘, 맛술 1큰술을 넣어 무친다.

고사리를 볶다가 현미녹차 물 1/2컵을 붓고 센 불에서 볶는다. 통깨와 깻가루를 같이 넣고 버무려주면 고사리나물볶음이 완성된다.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말랑말랑 윤기가 그대로 말린 호박나물볶음 <말린 호박나물볶음 만드는 법>

▶ 재료 : 말린 호박나물, 들기름, 국간장, 들깨가루, 다진 파, 다진 마늘, 맛술, 소금, 현미녹차 우린 물

먼저 말린 호박을 따뜻한 물에 담가 씻어준 후 비닐에 넣어 10분간 불려준다. 불린 호박의 물기를 짜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손질한 호박에 국간장 1큰술, 다진 파, 들기름 1큰술, 다진 마늘, 맛술 1큰술을 넣어 무친다.

호박나물 무침을 볶다가 현미녹차 물과 들개가루를 넣고 볶아주면 말린 호박나물볶음이 완성된다.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은 지난 4월 19일 방송을 끝으로 종영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