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살림 9단의 만물상’ 간장게장-양념게장, 이보은 요리연구가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살림 9단의 만물상’ 간장게장, 양념게장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해 9월 방송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259회는 ‘강력 추천! 대가의 제철 특급 밥상’ 편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 이보은 요리연구가는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레시피를 소개했다.

살이 탱글탱글! 20분 초간단 간장게장 <간장게장 만드는 법>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 재료 : 꽃게, 청양고추, 소주, 매실청, 풋고추, 홍고추, 양파, 쪽파, 레몬슬라이스, 진간장, 물, 황태채, 파뿌리

먼저 꽃게를 찬물에 넣어 솔로 깨끗하게 씻는다. 꽃게 한 마리당 간장 1스푼을 뿌린 후 냉동실에 10분 정도 넣어둔다.

꽃게의 등딱지를 떼어내고 아가미, 모래무지 등을 제거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손질한 꽃게에 소주 1컵, 매실청 1컵을 끼얹어 살균시킨다.

냄비에 진간장 1컵, 물 1컵 반, 황태채 한 줌, 파뿌리 한 줌을 넣고 한소끔 끓인 후 차게 식힌다. 양파, 청양고추, 풋고추, 홍고추, 레몬, 쪽파를 넣는다.

차게 식힌 간장을 넣고 꽃게를 버무려주면 간장게장이 완성된다.

양념이 입에 착 감기는 매콤달콤 양념게장 <양념게장 만드는 법>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 재료 : 꽃게 5마리, 황태채 한 줌, 파뿌리 한 줌, 고춧가루 1/2컵, 간장 1/3컵, 맛술 1/4컵, 양파 1/3개, 생강 조금, 설탕 3큰술, 마늘 6쪽, 마른고추 8개, 청양고추 약간, 찬밥 반 공기, 사과 반 개

먼저 꽃게는 물에 담가 솔로 깨끗이 씻는다. 꽃게 한 마리 당 간장 1스푼씩 끼얹은 후 냉동실에 10분간 넣어둔다.

냉동실에서 꺼낸 꽃게의 등딱지를 떼어 아가미, 모래무기를 제거 후 먹기 좋게 자른다. 소주와 매실청을 넣어 살균한다.

믹서기에 고춧가루 1/2컵, 간장 1/3컵, 맛술 1/4컵, 양파 1/3개, 생강 조금, 설탕 3큰술, 마늘 6쪽, 마른 고추 8개, 청양고추 약간, 찬밥 반공기, 사과 반 개를 넣어 곱게 갈아준다.

재워둔 꽃게에 홍고추, 쪽파, 청고추를 듬뿍 넣는다. 양념장을 넣고 버무리면 양념게장이 완성된다.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은 지난 4월 19일 방송을 끝으로 종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