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옥탑방의 문제아들’, 식탐 억제하는 방법 공개…‘간편한 다이어트’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9.09.11 15:4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하연 기자] 식욕을 자제시킬 수 있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방법이 소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9일 방송된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는 ‘식탐이 생길 때 이렇게 하면 식탐을 억제할 수 있는데 이 행동은 무엇이냐’는 문제가 출제됐다.

멤버들은 ‘물 천천히 마시기’, ‘양치하기’, ‘배부른 느낌을 가지고 혓바닥을 힘껏 내민다’ 등을 언급했다. 제작진은 계속된 오답에 “내가 나에게 하는 말”이라고 힌트를 알려줬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에 송은이는 “거울을 보고 ‘은이야 그만해. 먹을 만큼 먹었잖아’라고 안심시킨다”라고 말해 정답을 맞혔다.

미국 일리노이 대학교 연구팀에 의하면 스스로를 1인칭으로 칭하는 것보다 2인칭으로 칭하는 것이 자제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너 먹지 마’, ‘너 할 수 있어’라고 말하는 것이 효과가 있다. 이렇게 2인칭으로 자신에게 말을 걸면 다른 사람으로부터 격려와 지지를 얻는 듯한 느낌을 받기 때문이다.

방송을 본 누리꾼들은 “이렇게 해도 왜 내 식욕은 제자가 안 될까”, “오 저도 한 번 해봐야겠어요”, “이거 추천! 효과 봤음”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10문제를 풀어야만 퇴근할 수 있는 옥탑방에 갇혀 문제를 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은 지식토크쇼. 민경훈, 김숙, 김용만, 송은이, 정형돈이 진행을 맡았다.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 방송.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