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기 웹툰 ‘연놈’, 올 하반기 드라마로 제작…캐스팅 관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네이버 인기 웹툰 '연놈'이 드라마로 제작돼 안방극장을 찾는다.

지난 4월 ㈜글앤그림미디어의 황지우 대표는 ‘연플리’, ‘에이틴’으로 알려진 ‘플레이리스트’ 산하 영상 콘텐츠 제작사인 세미콜론 스튜디오와 손잡고 웹툰 ‘연놈’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의 공동제작에 나선다고 밝혔다.

네이버 수요웹툰 ‘연놈(작가: 상하)’은 좋아한다는 말도 못 한 채 보내야 했던 짝사랑, 3년의 시간이 흘러 다시 마주하게 된 소년 그리고 소녀의 이야기를 그린다. 

지난 2015년 연재를 시작한 이래 누적 조회 수 13억뷰, 160주 이상 수요 웹툰의 최상위권을 장악하며 많은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작품. 최근에는 케이시, 백아연 등 ‘음색 여신’들이 웹툰 OST에 참여하며 화제를 모았다. 

네이버웹툰
네이버웹툰

드라마 버전은  지난해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JTBC ‘미스티’와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을 제작한 ㈜글앤그림이 세미콜론과 공동제작에 나섰다.  

특히 2011년 단편소설 ‘고니’로 신인문학상을 수상한 김보현 작가가 집필을 맡아 기대감을 더한다. 김보현 작가는 2013년과 2015년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 우수상을 수상한 재능 있는 창작가다. 또한 2016년에는 JTBC ‘판타스틱’에 참여하며 드라마 집필 경험을 쌓았다. 

2017년에는 첫 장편소설 ‘누군가 이름을 부른다면’을 내놓으며 특유의 유머와 세상과 사람을 향한 따뜻한 시선을 인정받기도 했다. 이번 ‘연 놈’을 통해서는 사랑을 통해 성장해 나가는 고등학생들의 애틋하고 풋풋한 연애담을 감성적으로 그려낼 예정이다.

현재까지 '연놈' 드라마 버전의 배우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이에 두터운 팬층을 가진 작품인 만큼 온라인상에서는 가상캐스팅까지 만들어지고 있는 상황. 

올 하반기 제작을 목표로 기획, 개발에 착수한 드라마 '연놈'은 어떤 모습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