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좋은아침' 관절 건강 유지는? '발'에서 온다?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상은 기자) '좋은아침' 관절 건강 유지 발에서 오는 것으로 밝혀졌다.

23일 방송된 SBS '좋은아침'에서는 관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발'이 중요한 이유를 전하는 시간이 그려졌다.

중년 관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발' 관리가 필수로 알려졌다. 그렇다면 어떤 신발을 신는 것이 좋을까. 우선 통굽은 발건강에 좋지 않다. 통굽은 발바닥 전체가 땅에 동시에 닿아 발목, 무릎충격을 주기에 신지 않는 편이 좋다. 굽이 없는 플랫 슈즈도 위험하다. 바닥의 충격을 그대로 흡수해 고관절, 허리건강이 악화되기도 한다.

SBS '좋은아침' 캡처
SBS '좋은아침' 캡처

슬리퍼 또한 밑창이 얇아 발목에 전달 되는 것은 물론 목까지 영향을 미쳐 통증 유발, 체형 변화를 불러일으킨다. 평소 집에서 활동할 때 실내화를 신는편이 좋으며, 밑창이 3cm 정도의 도톰한 쿠션감을 가지고 있는걸로 고르는 것이 좋다.

발에 맞지 않은 신발을 신은 경험이 모두가 있을것이다. 발이 건강하지 않으면 걸음걸이가 틀어진다. 특히 무릎이 영향을 많이 받는데 발 만큼 중요한 이유는 체중의 60%를 감당하고 있기 때문이다. 반월판이 벗겨지고 거칠어지면 소리도 나다가 관절염 말기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그만큼 올바른 신발을 신는 것이 우리 몸에 중요하다.

한편 SBS '좋은 아침'은 매주 평일 오전 9시 10분에 만나 볼 수 있다. '좋은 아침'은 <라이프 스타일 레시피>라는 콘셉트를 모토로, 우리의 기본적인 의식주 생활에서 마주치는 일상의 소중함과 즐거움을 시청자와 함께 탐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박찬민, 류이라, 김지연이 MC로 나서 각종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