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최고의 요리비결’ 이태리풍 스테이크, 김태규 셰프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8.20 09:4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최고의 요리비결’ 이태리풍 스테이크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20일 방송되는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김태규 셰프의 이태리풍 스테이크’ 편으로 꾸며진다. 양식당 총괄 셰프인 김태규 셰프는 싱가포르 국제요리대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다. 최고급 파인다이닝 요리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가정식 레시피로 선사하는 셰프다.

이날 방송에서 김태규 셰프는 이태리풍 스테이크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
EBS1 ‘최고의 요리비결’

<이태리풍 스테이크 만드는 법>

▶ 재료 : 소고기(안심/100g),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 주키니 호박(120g), 가지(80g, 모차렐라 치즈(125g), 방울토마토(90g)

▶ 바질페스토 : 올리브오일(100g), 잣(1T), 마늘(5g), 소금(1t),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10g), 페코리노 로마노 치즈(5g), 바질(50g)

먼저 소고기(안심/100g)에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를 뿌려 밑간한다. 소고기 안심은 두꺼운 부분을 테트, 중간 부분 샤토브리앙, 안심의 거의 끝부분인 필레 등으로 구분된다.

믹서기에 올리브오일(100g), 잣(1T), 마늘(5g), 소금(1t),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10g), 페코리노 로마노 치즈(5g), 바질(50g)을 넣고 갈아 바질페스토를 만든다.

이탈리아 제노바 지역은 바질, 올리브오일, 마늘의 생산지이며 치즈의 주 생산지와 인접해 있어 바질페스토가 발달했다.

주키니 호박(120g), 가지(80g)는 1cm 두께로 썬 뒤 앞뒤로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를 뿌린다. 채소를 구울 때 소금에 절인 뒤 밀가루를 묻혀서 구워야 기름이 튀지 않는다.

모차렐라 치즈(125g), 방울토마토(90g)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가지, 주키니 호박을 얹어 노릇하게 굽는다.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른 뒤 소고기를 올려 앞뒤로 익힌다.

그릇에 주키니 호박, 가지, 방울토마토, 모차렐라 치즈를 겹쳐서 담고 그 위에 소고기를 올린다. 카프레제(caprese)는 바질, 모차렐라 치즈, 토마토로 만든 샐러드로 이탈리아 국기를 상징한다.

200°C로 예열된 오븐에 3분 정도 굽는다. 바질페스토를 뿌리면 이태리풍 스테이크가 완성된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 50분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