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최고의 요리비결’ 모자새우, 여경래 셰프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8.12 10:4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최고의 요리비결’ 모자새우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12일 방송되는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여경래 셰프의 모자새우’ 편으로 꾸며진다. 중식 경력 40년 이상의 여경래 셰프는 세계중식업연합회 부회장이자 한국중식연맹 회장으로, 간편한 중화요리 비법을 알려주는 자타공인 중식의 대가다.

이날 방송에서 여경래 셰프는 모자새우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
EBS1 ‘최고의 요리비결’

<모자새우 만드는 법>

▶ 재료 : 중새우(4마리), 알새우(370g), 돼지고기(80g), 물밤(30g), 대파(80g), 생강(10g) 소금(약간), 흰 후춧가루(약간), 달걀흰자(1개), 불린 전분(120g), 달걀(1개), 물(약간), 청주(약간), 튀긴 마늘(4T), 참기름(약간)

▶ 소스 재료 : 물(8T), 간장(1T), 굴소스(1T), 설탕(1T), 식초(3T), 흰 후춧가루(약간)

먼저 물(8T), 간장(1T), 굴소스(1T), 설탕(1T), 식초(3T), 흰 후춧가루(약간)를 섞어 소스를 만든다. 대파(80g)는 반을 갈라 잘게 썰고 생강(10g)은 다진다. 알새우(370g)는 칼등으로 눌러 으깬 뒤 다진다.

알새우, 돼지고기(80g), 물밤(30g), 소금(약간), 흰 후춧가루(약간), 달걀흰자(1개)를 고루 섞어 소를 만든다. 중새우(4마리)는 머리, 껍질을 제거한 뒤 등을 갈라 내장을 빼내고 칼집을 넣어 펼친다. 새우를 요리할 땐 쓴맛이 나지 않도록 등을 갈라 내장을 제거해준다.

중새우 사이에 소를 올린다. 불린 전분(120g), 달걀(1개), 물(약간)을 섞어 튀김옷을 만든다. 예열된 기름에 튀김옷 입힌 중새우를 넣어 3번 튀긴다. 튀길 때 새우끼리 붙어 있더라도 쉽게 떨어진다.

튀김을 체에 밭쳐 기름에 살짝 담갔을 때 기름이 넘치지 않으면 다 부어준다. 튀기고 난 뒤에는 잠시 기름의 수분을 날려준다. 웍에 기름을 두르고 웍이 달궈지면 기름을 빼낸 뒤 대파, 생강, 청주(약간), 소스를 넣고 끓인다.

튀긴 중새우, 튀긴 마늘(4T), 참기름(약간)를 넣어 버무린다. 완성된 모자새우를 그릇에 담는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 50분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