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브이아이피(VIP)’, 북에서 온 연쇄살인 용의자…’이종석표 느와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진주 기자) 영화 채널  OCN에서 5일 오후 10시 10분부터 6일 오전 12시 40분까지 영화 브이아이피(VIP)가 방송된다.

박훈정 감독의 ‘브이아이피(VIP)’는 2017년 개봉한 작품으로 장동건, 김명민, 박희순, 이종석, 피터스토메어가 출연한다.

‘브이아이피(VIP)’는 국정원과 CIA의 기획으로 북에서 온 VIP 김광일(이종석 분)이 살인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된다. 본능적으로 그가 범인임을 직감한 경찰 채이도(김명민 분)가 VIP를 뒤쫓지만 국정원 요원 박재혁(장동건 분)의 비호로 번번이 용의 선상에서 벗어나면서 시작된다.

영화 ‘브이아이피(VIP)’
영화 ‘브이아이피(VIP)’

‘브이아이피(VIP)’는 각국의 국가 기관을 대표하는 국정원 요원 박재혁(장동건 분), 경찰청 형사 채이도(김명민 분), 보안성 요원 리대범(박희순 분)과 CIA 요원 폴 (피터 스토메어 분)이 VIP 김광일(이종석 분) 한 명을 두고 집요한 공방전을 벌인다.

한국 영화 최초 기획기순자를 다룬 영화로 이를 은폐하려는 자, 반드시 잡으려는 자, 복수하려는 자,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진 네 남자의 이야기를 다룬 범죄 영화다.

영화 ‘부당거래’ 각본, ‘신세계’ 연출의 박훈정 감독이 내놓은 야심작 ‘브이아이피’는 국가들끼리의 이해관계에 따른 정치로 나아간 영화로 특히 분단국가라는 특성을 활용했다. CIA와 국정원 간의 기획 기순자를 두고 알력 다툼, 경찰의 봐주기 수사부터 검찰과의 거래, 여기에 북한 정치 상황 지형도까지 덧붙여져 현실감 있는 강력한 스토리로 탄생했다.

2017년 제13회 미국 판타스틱 페스트 장편 스릴러 부문 감독상을 수상한 ‘브이아이피(VIP)’는 관람객 평점 6.87, 네티즌 평점 6.50을 받았으며, 관객 수 1,373,342명을 기록한 128분 분량의 한국형 범죄 드라마 영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