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활의 달인-은둔식달’ 부산 김밥 달인+수원 평양냉면 달인, 맛집 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29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김밥의 달인과 평양냉면의 달인이 소개됐다.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은둔식달.

잠행단이 이번에 찾아간 곳은 부산 해운대다.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이곳에 김밥과 우동이라는 단출한 메뉴만으로도 단골들의 참새 방앗간이라 불리는 가게가 있다.

20여 년 전 작은 포장마차에서 시작해 지금까지 변함없는 맛으로 그 명성이 자자한데 음식을 보아하니 기본재료만 들어가 있는 김밥.

손님들은 일주일에 7번 먹을 정도로 정말 맛있다, 특별한 게 들어가있지도 않은데 너무 중독된다고 말했다.

잠행단 역시 김밥 맛을 보고 먹을수록 당기는 맛이라며 극찬했다.

하지만 한 입 먹는 순간 젓가락을 놓지 않게 하는 마성의 매력이 있는데 그 비법의 핵심은 다름 아닌 특별한 소금이다.

달인의 노하우가 담긴 마법의 소금은 적재적소에 딱 맞는 간을 해줘 완벽한 김밥을 탄생시킨다.

게다가 이 집의 우동은 달인만의 비법 재료로 맛을 낸 육수를 무려 사흘에 걸쳐 푹 끓여내 국물이 거의 곰국 수준의 깊은 맛을 자랑한다.

방송에서 소개된 달인의 맛집은 다음과 같다.

#훈이네XX

부산 해운대구 우동

은둔식달 잠행단이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6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경기도 수원의 한 평양냉면집.

2대째 그 맛을 이어오고 있는 이곳은 달인이 육수부터 비빔장 심지어 백김치까 작은 것 하나도 60여 년 전 방식 그대로일 뿐만 아니라, 손님상에 나가는 모든 음식은 달인의 손을 거쳐야 한다는 원칙을 고집스럽게 지키며 ‘정통 평양냉면’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오랜 세월 전통을 지켜온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음식은 바로 비빔냉면.

국물 없이 빨간 양념장으로 비벼 먹는 여타의 비빔냉면과는 달리 이 집의 비빔냉면에는 자작한 간장육수가 들어간다.

달인은 선친 때부터 대대로 이어진 전설의 비법을 지키기 위해 지금도 매일 새벽 홀로 모든 재료를 준비한다.

방송에서 소개된 달인의 맛집은 다음과 같다.

#대원X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팔달로1가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