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태풍 나리 지나가니 지진, 하늘도 땅도 괴롭히는 일본…쓰나미는 없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제6호 태풍인 '나리'가 27일 오전 일본 태평양 연안 지역에 상륙했고, 지금은 소멸했다.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나리는 이날 오전 7시께 일본 미에(三重)현 남부 지역에 상륙한 뒤 수도권과 동일본 지역으로 이동했다.

이날 오전 6시 기준 중심기압 1천hPa, 최대 순간풍속 초속 25m의 세력을 갖췄다.

태풍 나리의 현재 상황 [일본 기상청 홈페이지 캡처]
태풍 나리의 현재 상황 [일본 기상청 홈페이지 캡처]

태풍이 가진 비구름과 습한 공기의 영향으로 이날 오전 8시부터 1시간 동안 와카야마(和歌山)현 최고 47㎜, 시즈오카(靜岡)시 최고 37㎜의 강한 비가 내렸다.

태풍 나리는 올 여름 들어 일본에 상륙한 첫 태풍이다. 작년에는 초강력 태풍인 제비와 짜미가 일본 열도를 강타해 큰 피해를 낳았다.

태풍 '나리'는 한국이 제출한 이름으로 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을 의미한다.

태풍이 지난 일본에 이번엔 지진이 발생했다.

28일 오전 3시31분 일본 미에(三重)현 동쪽 먼바다에서 규모 6.5로 추정되는 지진이 발생했다고 일본 기상청이 밝혔다.

日 미에현 앞바다에서 규모 6.5 지진…쓰나미 발생 안해 [일본 기상청 홈페이지 캡처]
日 미에현 앞바다에서 규모 6.5 지진…쓰나미 발생 안해 [일본 기상청 홈페이지 캡처]

이 지진으로 지진해일(쓰나미)은 발생하지 않았다. 진원의 깊이는 420㎞였다.

이번 지진으로 인한 최고 진동은 도호쿠(東北) 지방 미야기(宮城)현 남부 지역에서 발생한 진도 4였다.

진도 4는 전등 등 천장에 내걸린 물건이 크게 흔들리고 대부분의 사람이 놀라는 수준의 진동이다.

또 도쿄 도심부와 후쿠시마(福島), 이바라키(茨城), 도치기(회<又대신 万이 들어간 板>木), 사이타마(埼玉), 지바(千葉)의 일부 지역에서 진도 3의 진동이 발생했다.

NHK는 후쿠시마(福島) 제1·2원전, 미야기현 오나가와(女川)원전 등 진동 발생 지역의 원전에 이상이 발생하지 않았으며 확인된 인적 피해도 없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