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목드라마] 18일 드라마 편성표-시청률 순위-방영예정 후속드라마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18일 수목드라마 편성표와 시청률 순위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17일 오후 첫 방송된 KBS2 ‘저스티스’는 전국 시청률 6.4%로 전체 수목드라마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는 17일 오후 8시 55분 첫 방송된 MBC ‘신입사관 구해령’이 전국 시청률 6.0%를 기록하며 2위에 올랐다.

마찬가지로 17일 오후 첫 방송된 SBS ‘닥터탐정’은 전국 시청률 5.7%를 기록했다.

오후 9시 30분 방송된 tvN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는 전국 시청률 3.9%로 케이블 종합 1위를 차지했으며, 17일 오후 11시 첫 방송된 OCN ‘미스터 기간제’는 전국 시청률 1.8%로 출발했다.

드라맥스, MBN ‘레벨업’은 전국 시청률 1.4%를 기록했다.

시청률은 7월 17일 닐슨코리아 기준.

7월 18일 수목드라마
7월 18일 수목드라마

지상파 수목드라마

오후 8시 55분 방송되는 MBC ‘신입사관 구해령’(6.0%)은 조선의 첫 문제적 여사(女史) 구해령과 반전 모태솔로 왕자 이림의 필 충만 로맨스 실록으로 신세경, 차은우, 박기웅, 이지훈, 박지현이 출연 중이다.

오후 10시 방송되는 SBS ‘닥터탐정’(5.7%)은 산업현장의 사회 부조리를 통쾌하게 해결하는 닥터탐정들의 활약을 담은 신종 메디컬 수사물로 박진희, 봉태규, 이기우, 박지영, 이영진, 정강희, 후지이 미나, 이철민, 최강일, 곽동연이 출연 중이다.

오후 10시 방송되는 KBS2 ‘저스티스’(6.4%)는 복수를 위해 악마와 거래한 타락한 변호사 이태경과 가족을 위해 스스로 악이 된 남자 송우용이 여배우 연쇄실종 사건의 한가운데서 부딪히며 대한민국 VVIP들의 숨겨진 뒷모습을 파헤치는 소셜스릴러로 최진혁, 손현주, 나나, 박성훈, 주니, 이학주, 김희찬, 장인섭, 조달환, 이서환, 김지현, 양현민, 지혜원, 김민석, 김현목, 이서안이 출연 중이다.

지상파 후속 수목드라마

9월 중 첫 방송되는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여고생 단오가 정해진 운명을 거스르고 사랑을 이뤄내는 본격 학원 로맨스 드라마로 김혜윤, 로운, 이재욱, 이나은, 정건주, 김영대, 이태리, 김지인, 엄효섭, 최진호, 지수원, 조덕회가 출연한다.

9월 중 첫 방송되는 KBS2 ‘동백꽃 필 무렵’은 편견에 갇힌 맹수 동백을 “사랑하면 다 돼!”라는 무조건적인 응원과 지지로 깨우는 촌므파탈 황용식이의 폭격형 로맨스로 공효진, 강하늘, 김지석이 출연한다.

9월 중 첫 방송되는 SBS ‘시크릿 부티크’는 강남 목욕탕 세신사에서 재벌인 데오가(家)의 하녀로 또다시 정재계 비선 실세로 거듭 성장한 제니장이 국제도시개발이란 황금알을 손에 쥐고 데오가 여제(女帝) 자리를 노리는 이야기로 김선아, 박희본, 고민시, 류원, 김태훈, 류승수, 한정수가 출연한다.

11월 중 첫 방송되는 SBS ‘굿 캐스팅’은 국정원에서 밀려나 근근이 책상을 지키는 아줌마들이 우연히 요원으로 차출돼 현장으로 위장 잠입하며 벌어지는 액션 코미디 드라마로 최강희, 김지영이 출연한다.

11월 중 첫 방송되는 MBC ‘하자있는 인간들’은 꽃미남 혐오증 여자와 외모 집착증이 있는 남자, 하자가 있는 그들의 편견을 극복해나가는 과정을 담은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다.

2020년 1월 중 첫 방송되는 MBC ‘더 게임:0시를 향하여’는 죽음 직전의 순간을 보는 예언가와 강력반 형사가 의문의 연쇄 살인 사건에 휘말리게 되면서 숨겨진 비밀을 파헤쳐가는 이야기로 옥택연이 출연한다.

케이블 수목드라마

오후 9시 30분 방송되는 tvN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3.9%)는 트렌드를 이끄는 포털사이트, 그 안에서 당당하게 일하는 여자들과 그녀들의 마음을 흔드는 남자들의 리얼 로맨스로 임수정, 이다희, 전혜진, 장기용, 이재욱, 지승현, 권해효, 김남희, 우지현, 오아연, 하승리, 송지호, 유서진, 탁우석, 한지완, 예수정, 조혜주가 출연 중이다.

오후 11시 방송되는 OCN ‘미스터 기간제’(1.8%)는 상위 0.1% 명문고에서 벌어진 의문의 살인 사건, 진실을 밝히려는 속물 변호사의 잠입 작전을 그리는 드라마로 윤균상, 금새록, 이준영, 최유화, 최규진, 한소은, 김명지, 장동주, 정다은, 병헌, 권소현, 신재휘, 전석호, 우현주, 서윤아, 예원, 유성주, 김민상, 서지영, 이순원, 지찬이 출연한다.

케이블 후속 수목드라마

7월 31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되는 tvN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는 악마에게 영혼을 판 스타 작곡가 하립이 계약 만료를 앞두고 인생을 걸고 일생일대 게임을 펼치는 영혼 담보 코믹 판타지로 정경호, 박성웅, 이설, 이엘, 송강, 윤경호, 김형묵, 오의식, 김원해, 손지현, 정원영, 유영, 오재균, 정기섭, 임지규, 강훈이 출연한다.

9월 중 첫 방송되는 OCN ‘달리는 조사관’은 평범한 인권증진위원회 조사관들이 그 누구도 도와주지 못했던 억울한 사연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싸워나가는 사람 공감 통쾌극으로 이요원, 최귀화, 장현성, 오미희가 출연한다.

종편 수목드라마

오후 11시 방송되는 드라맥스, MBN ‘레벨업’(1.4%)은 회생율 100%의 구조조정 전문가 안단테와 게임 덕후 신연화가 부도난 게임 회사를 살릴 신작 출시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로 성훈, 한보름, 데니안, 차선우, 강별이 출연 중이다.

종편 후속 수목드라마

8월 21일 오후 11시 첫 방송되는 드라맥스, MBN ‘우아한 가’는 사주 일가의 일탈이 일으키는 손해를 뜻하는 오너리스크(Owner Risk)를 관리하는 톱팀의 이야기를 그리는 드라마로 임수향, 이장우, 배종옥, 이규한, 김진우, 공현주, 김윤서, 오승은, 박영린이 출연한다.


추천기사